고길이의여행이야기


4월도 이젠 중순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봄이오는것도 잊고 사는 것 같습니다. 오늘 드라이브를 하다가, 벚꽃길을 보았는데, 정말, 봄이 깊어가고 있는 것을 알겠더군요. 오늘은 봄인데, 동해안에는 대설특보 소식도 있고, 우박소식도 있더군요. 정말, 이런때 감기 조심해야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4월제철음식 챙겨먹고 면역력 챙기기 위해서, 4월음식종류와 4월제철음식효능 알아보겠습니다. 








4월제철음식효능 


시간은 잡을 수도 없고, 계절도 때가 되면 바뀌는것이 자연의 법칙입니다. 계절은 늦지도 않고, 빠르지도 않고, 때가되면, 정말,정확하게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땅이 얼었다가, 녹게 되고, 몸도, 나른해지는 봄철에, 원기회복, 면역력강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포함한 음식을 섭취해야 됩니다. 

특히 4월 봄철에 먹는 4월제철음식은 무기질이나,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춘곤증을 예방해주는데, 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그럼, 어떤것들이 봄철을 지혜롭게 보낼 수 있는지, 어떤 4월제철음식이 있는지 알아보고, 효능도 알아보겠습니다.





1. 냉이 

냉이는 봄철에 많이 먹게 됩니다. 독특한 맛과 향이 다른데, 이것이 입맛을 돋워주기도 합니다. 냉이가 만성피로나, 면역력 회복, 식욕부진에도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물론, 무기질이나, 무기질등이 풍부해서, 춘곤증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해독작용이나, 지혈작용,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에도 도움이 됩니다. 




2. 두릅

두릅은 봄철 4월제철음식중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먹는방법도 다양한테, 초고추장이 있다면, 그냥, 찍어 먹으면, 정말, 입맛이 다시 살아나기도 합니다.

4월제철음식효능으로, 두릅에는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인과 칼슘, 철분, 비타민까지 풍부하기 때문에, 봄철에도 좋지만, 당뇨병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독특한 씁쓸한 맛은 사포닌의 성분 때문에 그런데, 이것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두릅을 챙겨먹어야 되는 이유같습니다.





3. 소라

4월제철음식하면, 소라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타우린이 풍부한 소라는 피로회복에 좋고, 소라를 먹게 되면, 눈이 밝아지기도 하고, 갈증해소와 소변을 잘 나오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간건강에 좋기 때문에, 소라나, 키조개등이 좋습니다. 





4. 더덕


4월제철음식으로 더덕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더덕은 산에서 나는 "고기"라고 합니다. 우리 몸에 좋은 대표적인 식재료이기도 하지만, 만약, 찬 성질을 갖고 있다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덕에는 독특한 향이 바로 사포닌 성분때문인데, 이것이 폐 기능을 도와주고, 심혈관 질환을 개선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정력증강이나, 위, 허파, 비장, 신장,효과에도 좋습니다.








4월제철음식은 독특한 향의 음식들이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자가면역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풍부해서, 4월에 나른해지는 춘곤증예방부터, 면역력을 지켜주는 음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요즘처럼, 코로나19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면역력증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챙겨먹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4월제철음식효능알면 꼭 챙겨먹게 될 것 같습니다.

항상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공수래공수거 2020.04.14 06:09 신고

    어제 저녁에 두룹 먹었습니다
    초장 찍어 먹으니 맛있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