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길이의여행이야기


코로나19가 이젠 일상생활, 교육, 회사등의 모든 생활에 엄청난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신종바이러스라고 나왔던, 메르스, 에볼라, 사스등은 치료제 개발이 빨리 되었었는데, 지금같은 코로나19처럼, 이 정도의 사회 변화는 없었던것은 아니였습니다. 

정말, 코로나19로 인해서, 직장 출근도 못하고, 재택근무하면서, 집안에서 보내고 있는지 꽤 오래되었습니다. 정말 무섭네요. 

언제쯤 코로나19백신, 치료제 개발이 빨리 나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는데, 오늘 좋은 뉴스 소식이 있더군요. 바로, 코로나19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백신, 치료제가 내년 중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치료제, 백신이 출시되는것은 좋은데, 이미, 많은 사람이 사망을 하고, 피해를 보고 있는 상태라서, 마냥 좋은것만은 아닌것 같습니다. 코로나19 치료제는 어떻게 나오게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 확인해보기로 하겠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치료제


일상생활의 모든것이 바뀌어버린 바이러스 정말, 빠른 백신, 치료제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이미. 미국은 세계1위로 1만명 이상의 사망자가 생겼습니다. 전쟁이 따로 없는 것 같습니다. 

다행히 한국은, 확진자가 하루 30명 이내로 되면서, 많이 줄어들고는 있지만, 결코 긴장을 풀어서는 안되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19는 확진자 1명이 얼마나 무서운지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임상실험을 하고, 여러가지 백신, 치료제 개발을 위해서, 연구를 하고 있는것 같지만, 정말, 하루하루가 급한 시기인데, 내년에 개발예정이라고 하니, 걱정도 됩니다.






코로나19백신치료제, 국산백신 개발도 중요하기 때문에, 국산개발 목표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합성항원백신, 핵산(DNA)백신, 바이러스전달체 (mRNA)백신 등 다양한 연구개발등 하고 있다는데, 좀 더 빨리 백신이 나왔으면 하네요. 








코로나19로 일상생활 복귀가 어려워진 요즘, 아무리 조심조심해도 모자른 것이 없는 생활방역은 정말 중요합니다. 

마스크 생활쓰기, 거리두기, 아프면, 3,4일쉬기, 손 깨끗하게 씻기, 손으로 얼굴, 코등 만지지 않기, 단체활동은 자제하기등 정말, 해야되는 것들, 조심해야되는 것들 많이 있습니다. 


이젠, 친구들, 지인들, 거래처들 모두 온라인으로만 연락하게 되는데, 하루 빨리 코로나19 종식되길 기도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휴식같은 친구 2020.04.14 19:15 신고

    큰일이네요.
    코로나 이전의 완벽한 형태로의 회귀가 어렵다고들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