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길이의여행이야기


오랜만에 티스토리블로그를 하려니, 구글애드센스에서 쪽지가 왔더군요. 바로 ads.txt사용하여 수입을 보호하세요...... 

도대체 무슨말을 하는 것인지... 네이버블로그와 다르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애드센스수익을 얻기위해서, 광고를 올리게 되면서, 이렇게 전혀 모르는 메일이나, 쪽지등이 올 때가 많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면서, 모든것은 다 이해하는 것은 아니지만, 참, 이렇것이 확인될때마다, 항상 고민하고, 멘붕에 빠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여러글은 확인하면서, 결국엔 애드센스ads.txt 수입보호를 하는 방법을 일단, 설정을 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ads.txt  수입보호


현재 블로그에, ads.txt라는 파일이 없으니.... 등등 뭐라고 하는데, . 이러다가, 광고수익은 없으면 어떻하지..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조치필요를 위해서, 애드센스ads.txt 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구글애드센스 화면에서, 애드센스 계정을 로그인을 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더군요. 




구글애드센스 계정화면에서, 설정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웹게시자ID가 pub- 0000000000000000 이 보일겁니다. 이것을 복사하기 (ctrl +c)를 해서, 메모장에 붙여넣기 합니다. 


계정저



붙여넣기했던, 애드센스 계정의 웹게시자ID를 메모장에 등록합니다. 이름은 애드센스ads.txt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여기서.....이름 저장 도대체 뭔가 ... 생각을 했는데, 파일명을 저장하라는 이야기 더군요. 이렇게.. ads. txt파일이 하나 생성이 됩니다.



이제부터는 티스토리블로그 관리자모드에서... 꾸미기 > 스킨편집으로 들어갑니다. 





스킨편집에서 html편집 을 클릭합니다.




즉 .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관리자 모드에서, 꾸미기 > 스킨편집> html편집 > 파일업로드 를 클릭 추가 버튼 클릭합니다. 



파일업로드에서 ads.txs파일 업로드를 해줍니다. 즉, 복사해서, 붙여넣기해서, 메모장에 등록했던, 파일을 업로드 해주면 되는거죠. 추가버튼을 클릭해서, 파일선택후에, 적용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파일업로드 되면, 맨 아래에 ads.txt파일업로드 확인이 됩니다. 






구글애드센스등록된 것이 현재 블로그 3개인데, 현재 운영 블로그는 한개입니다. 가끔 애드센스 광고수익이 생기는 경우도 있으니, 다른 2개의 블로그도 애드센스ads.txt 파일업로드를 해야겠습니다.

정확히 애드센스 수익에 문제가 생기는것을 방지할 수 있는것인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많은 분들이 ads.txt 파일 업로드를 한 것을 보니, 일단 해보기는 햇는데, 가끔 애드센스 쪽지등 확인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를 잘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책린이 2020.04.15 08:36 신고

    저도 이런 문구가 떠서 멘붕이었는데 이런 저런 포스팅을 찾아봐서 일단 해결은 해두었어요.. 제대로 된건지;;;

  2. 휴식같은 친구 2020.04.15 09:55 신고

    요즘 블로그 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이런 메시지가 오는 것 같습니다.
    저도 이렇게 했는데 아직까지 사라지진 않더라고요.
    잘 보고 갑니다.

  3. 공수래공수거 2020.04.15 11:16 신고

    저도 조치해 놓았습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