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코로나19 아직 안전하지 않다.

by 여름고길이 2020. 5. 10.

코로나19신규확진이 28일만에 30명대로 진입이 되었네요. 사흘동안 0명이 이어지면서, 코로나19종식이 가까워지고 있는것은 아닐까 생각이 되었었죠. 

얼마전에, 5월 황금연휴가 시작면서, 걱정을 하곤 했었는데, 연휴 끝난 후 정말 안 좋은 소식 뿐이네요. 코로나19안전불감증 이대로 괜찮을까요?







코로나19안전불감증 심각해지는건가?




벌써 몇 개월째 되는것인가?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속 거리두기6일부터 시작을 했었죠. 몇일이 지난 후에, 또 다시 집단감염이 이태원클럽에서, 발생이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연락두절로, 동선파악이 안되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외출자제, 여행계획 모두 취소, 친구들 모임도  취소, 재택근무까지 하면서, 생활한지 벌써 몇 개월째 되는데, 코로나19 안전불감증이 되어버린 사람들이 많아진것 같습니다.

아직 종식이 된 것도 아닌데, 정말 조심해야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번 신종코로나19바이러스의 경우는, 비말이 문제이고, 면역력저하의 경우에는, 더욱 감염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번에 이태원클럽에서 집단감염이 되면서, 자발적인 검사를 받았으면 하네요.







코로나19바이러스가 이젠, 변종바이러스가 나오고 있다는데, 나이 상관없이 모두 조심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언제쯤 종식될지는 모르는 코로나19 앞으로도, 정말, 조심하고, 개인위생관리도 철저히 해야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