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SNS

카카오페이 사용법 이제 알았네요

by 여름고길이 2020. 6. 4.


얼마전에 카카오페이로 돈이 들어온적이 있습니다. 그동안 카카오페이로 입금해준다면, 그냥, 계좌이체를 원했었는데, 이번에는 카카오페이로 입금을 받기로 했죠. 

문제는, 어떻게 사용해야 되는지도 몰랐는데, 이젠,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이젠, 송금도 너무 간편하게 된 것은 이미 오래 된 일이지만, 이제 카카오페이를 사용하게 되었답니다.  혹시 저같은 분을 위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답니다. 카카오페이사용법에 대해서 차근차근 따라 해보시면, 되실겁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카카오톡을 보면,pay라고 보일겁니다. 

본인 이름 밑에 카카오페이를 눌러서, 송금도 가능하고, 충전도 가능하고, 결제도 가능하죠. 아주 편리해진 결제방법과, 송금방법. 

이젠, 카카오페이로 받은것을 본인 계좌로 송금하는 방법입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이 더욱 많으시겠지만, 기계치인분들, 아직, 현물이 더욱 편리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겁니다. 





본읜의 카카오.페이 금액을 확인하기. 

5만원이 있네요. 이것을 송금하던가, 계좌이체를 하던가 하면 됩니다. 





참.. 이것은 만 14세 이상부터 사용가능하다는것도 알고 계시면 좋겠죠?

본인 계좌연결을 하게 되면, 원하는 계좌로 바로 이체가 됩니다. 계좌연결번호 입력을 하고, 본인인증을 하게 되면, 계좌연결이 됩니다.






전, 농협으로 일단, 계좌연결을 하기로 했고, 계좌인증완료와 자동이체 출금동의 완료등을 하고, 핸드폰인증까지 마쳤습니다.






카카오페이 > 계좌번호연결 > 인증요청후에, 입금합니다. 입금된 통장에, 입금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예( 보리고개) 등등의 입금자명이 있습니다. 입금하게 되면, 겨좌인증완료됩니다.




이제는, 원하는 금액을 송금하게 됩니다. 카카오페이에 입금된 것을 이렇게 본인이 원하는 계좌연결해서, 바로 입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공인인증서도 필요없어서, 아주 편리하더군요.








자동이체 출금 동의가 끝나게 되면, 원하는 금액 송금완료. 

저도 이젠 카카오페이사용을 하게 되었네요. 너무 늦게 카카오페이사용법을 알게 되었지만, 그래도 , 다행인것 같습니다. 카카오페이사용법처럼, 앞으로, 카카오에서, 배워야 될 것들이 정말 많을 것 같습니다.

더워지는 날 건강관리 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