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국내여행,

강릉여행가볼만한곳 오죽헌 신사임당

by 여름고길이 2017. 2. 21.


얼마전 강원도 강릉,속초여행을 다녀왔는데요. 강릉여행 가볼만한곳으로 오죽헌 필수코스같습니다. 요즘, 드라마로 사임당을 보게 되는데요. 드라마로 인해서, 오죽헌에 방문하신분들이 꽤 많으셨습니다. 




강릉여행 오죽헌하면, 신사임당의 본가라고 생각하시죠.. 이곳이 이율고선생님이 태어난 곳이기도 합니다. 볼거리가 많은곳이기도 합니다.












오죽헌의 유래는?



오죽헌이라는 이름은 이이의 사촌인 권처균의 호에서 유래한것입니다. 호를 오죽헌으로 변경해서, 오늘날의 오죽헌이 된것입니다 






오죽헌에 방문하는분들이 한국인 뿐만아니라, 외국인들이 좀 있었네요.. 강릉여행으로 오죽헌에 수학여행도 많이 오는곳이죠..  





외국인들 방문을 위해서, 오죽헌 안내도가  중국어 일본어, 등,, 가이드북, 안내책자가 있습니다. 







요것은, 위의 사진 3가지.. 

신사임당의 직접그린 그림들 입니다 




오죽헌은 문성사,율곡기념관이 있습니다. 



율곡선생유적정화기념비



▲강릉오죽헌



▲문성사입구



문성사




▲사임당 배롱나무 

문성사를 들어가다 보면, 사임당 배롱나무는 우측에 있습니다. 나무 언뜻보기에는 일반나무와 같아보였는데.. 왠지 배롱나무는 달라보이더라구요..  사임당과 율곡이 어루만져서 율곡송이라고도 합니다. 오죽헌을 지켜주는 수호목이라고 할만큼 중요한 나무라고 합니다.







도심속에서 일상생활을 하다가 강릉여행필수코스가 되어버린 오죽헌은, 잠시라도 율곡선생이 생각하게 되는 시간이 였던거 같습니다. 














말그대로 오죽헌, 대나무가 많은곳입니다. 집 주변을 에워싸고 있는 곳.. 대나무의 줄기가 정말 손가락만하다고 하죠.색이 검고, 대나무의 줄기는 손가락만하다고 하고, 검슨색을 띠고 있다고 합니다.


















민속기념관도 빠짐없이 들려보았습니다. 오랜만에 들린곳, 강릉여행으로가볼만한곳으로, 오죽헌 방문과 하께 민속기념관도 들려서, 필요한제품,선물도 준비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겨울에갈만한곳으로 강릉여행 오죽헌한번 들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