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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드센스 캘리포니아주 소비자 개인정보 보호법(CCPA) 설정방법 간단하다.

by 여름고길이 2020. 7. 10.

구글애드센스로 수익블로그 운연중이라면, 구글애드센스 알림창을 가끔 확인하는 것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알림창에 처음 들어보는 캘리포니아주 소비자 개인정보 보호법(CCPA) 설정방법,, 조치하기,  

도대체 무슨 이야기인지, 티스토리블로그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 걱정도 되고  하지만, 그냥 넘어가서는 안되는 것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수익이 발생되는 블로그이다보니, 확인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캘리포니아주 소비자 개인정보 보호법 (CCPA)설정방법


등의 영어로 화면이 보입니다. 파파고를 통해서, 번역본을 확인해보았죠.


번역( 파파고 번역)

게시자가 CCPA(California Consumer Privacy Act)를 준수하도록 지원

AdSense에서 CCPA 설정 제어

구글은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 사용자 우선 접근법을 취해온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사용자에 대한 약속의 일환으로, 우리는 개인 정보를 판매하지 않으며, 사용자들에게 내 계정과 당신의 계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다른 기능을 통해 그들의 광고 경험에 대한 투명성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우리의 개인화된 광고 정책에 따르면, 우리는 광고를 개인화하는데 민감한 정보를 사용하지 않는다. 우리는 또한 더 나은 광고를 위한 연합, 구글 뉴스 이니셔티브, 광고와 같은 이니셔티브에 투자한다.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광고 생태계를 지원하기 위해 txt.


구글은 소비자를 보호하는 개인 정보 보호법을 환영한다. 2018년 5월에는 출판사가 EEA의 GDPR(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을 준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여러 가지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우리는 출판사들이 캘리포니아 소비자 프라이버시법(CCPA) 준수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아래에 명시된 대로 운영되는 제한적인 데이터 처리를 제공함으로써 그 기능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소비자 개인정보보호법 정보

CCPA(California Consumer Privacy Act, CCPA)는 캘리포니아 주 거주민의 다양한 권리를 확립하는 새로운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법이다. 이 법은 캘리포니아에서 사업을 하고 수익, 데이터 처리 및 기타 요소와 관련된 몇 가지 기준 중 하나를 충족하는 회사에 적용된다. CCPA는 "판매" 당사자의 홈페이지에 있는 저명한 "내 개인정보를 판매하지 말라" 링크를 통해 제공되는 선택권을 주민에게 부여하도록 요구한다(법에서 정의한 바와 같이) "개인정보"의 "판매"에서 벗어날 수 있는 권리를 요구한다. CCPA는 개인 정보의 모든 전송이 "판매"가 아닌 것처럼 "판매"의 정의에 대한 특정 예외를 인정한다. 예를 들어, 법률에 따라 「서비스 제공자」에게 개인정보를 이전하는 것은 판매에 해당하지 않는다.


서비스 제공업체 용어

구글은 이미 유럽의 GDPR(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s)에 따라 데이터 보호 용어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는 또한 2020년 1월 1일부터 기존 데이터 보호 조건(CCPA를 반영하도록 개정)을 보완할 CCPA에 따라 서비스 제공업체 조건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의 온라인 계약과 업데이트된 플랫폼 계약 고객들을 위해, 서비스 제공업체 약관은 데이터 보호 약관을 통해 우리의 기존 계약에 통합될 것이다. 그러한 고객에 대해서는, 귀사에서 계약서에 서비스 제공자 약관을 추가하는 조치가 필요하지 않다.


CCPA 데이터 처리 설정 선택

기본적으로 애드 매니저의 데이터 처리는 제한되지 않으며 개인화된 광고는 당신의 사이트나 앱의 사용자들에게 보여질 것이다. 캘리포니아에서 데이터 처리를 제한하고 개인화되지 않은 광고만 해당 사용자에게 표시하려면 CCPA 설정을 변경해야 한다. 이러한 설정은 계정 외부에서 공유할 수 있는 데이터(예: 조정을 통해)를 제어하지 않는다.


전체 계정에 대한 CCPA 데이터 처리 설정을 변경하려면 다음 단계를 완료하십시오.


AdSense 계정에 로그인하십시오.

[차단 제어]를 누른 후 [내용]을 누르십시오.

CCPA 설정 관리를 누르십시오.

AdSense 계정에 적용할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데이터 처리를 제한하지 말라: 구글은 캘리포니아의 적격 사용자들에게 개인화된 광고를 보여줄 것이다.

데이터 처리 제한: 구글은 캘리포니아의 자격이 있는 사용자에게만 개인화되지 않은 광고를 보여줄 것이다.

변경 내용 저장을 누르십시오.

만약 당신이 당신의 계정에서 데이터 처리를 제한하지 않기로 선택한다면, 당신은 광고 요청 수준에서 처리를 제한할 수 있다.

데이터 처리 제한 안 함

이 통제는 2020년 6월 8일에 이용 가능하게 될 것이다.

'데이터 처리 제한 안 함'을 선택하면 구글이 캘리포니아에 있다고 판단한 사용자에 대한 입찰 요청을 받을 수 있는 광고 네트워크를 선택할 수 있다.


적합한 광고 네트워크를 지정하려면 다음 단계를 완료하십시오.


AdSense 계정에 로그인하십시오.

[차단 제어]를 누른 후 [내용]을 누르십시오.

CCPA 설정 관리를 누르십시오.

광고 네트워크 선택 섹션에서 사용할 목록을 선택하십시오.

Google 및 모든 활성 광고 네트워크 사용: 이 기능 설정에 제공된 모든 사용 가능한 광고 네트워크 목록을 사용하십시오. 구글과 모든 활성 광고 네트워크는 구글이 캘리포니아에 있다고 결정한 사용자들로부터 입찰 요청을 받을 자격이 있다. 새로운 활성 네트워크가 추가되고 이러한 요청에 자동으로 해당된다. AdSense 계정의 사용자는 새 광고 네트워크가 추가될 때 알림을 받는다.

사용자 지정 목록 사용: 사용 가능한 모든 광고 네트워크 목록을 사용자 정의하여 사용자 정의 목록을 만드십시오. 선택된 광고 네트워크만이 구글이 캘리포니아에 있다고 결정한 사용자들의 입찰 요청을 받을 수 있다. 이 옵션에서 AdSense 계정의 사용자는 새로운 광고 네트워크가 플랫폼에 가입할 때 알림을 받게 된다. 새 광고 네트워크는 사용자 지정 목록에 자동으로 추가되지 않으며 수동으로 포함할 수 있다.

저장을 누르십시오.

데이터 처리 제한

출판사가 제한된 데이터 처리를 가능하게 하면, 출판사의 지시에 따라 구글은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법을 더욱 제한하고 비개인적인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다.


번역본을 아무리 읽어도 무슨말인지 .. 인터넷서치는 기본,, 즉.. 캘리포니아 소비자 개인정보 보호법 설정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CCPA 란.. 

이것은 CCPA란 미국에서 규제한 최최의 개인정보 보호법이라고 합니다.  2020년 1월1일부터 시작, AG 캘리포니아주 소비자보호법2020년 7월 1일부터 시작이 된다는 이야기 되군요.. 이렇게 변하게 되었으니, 구글애드센스에서 알림창이 뜨게 되는 거 였죠. 


그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설정을 위해서, 체크만 해주면 됩니다.



데이터처리제한은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에 살고 있다면, 제한은 해야겠지만, 우리나라는 상관없으니, 활성광고 파트너 모두 사용에도 체크를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구글애드센스, 캘리포니아주 소비자 개인정보 보호법 CCPA 설정 변경사항 저장하면 됩니다. 아주 간단한데, 이해를 못하니, 시간이 많이 걸린 것 같습니다. 


혹시, 이런 문구가 뜬 것이 확인되면, 바로,, 체크해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