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길이의여행이야기


마스크 대란, 정말, 이런 일도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공적마스크 5부제를 통해서, 어느정도 안정이 되어가는 코로나19, 이젠,공적마스크폐지라고 합니다. 드디어,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얼마든지 자유롭게 구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마스크 맘 편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공적마스크폐지 수량제한없다


코로나19로 변한 것이 참 많아졌습니다. 마스크한장 구입을 위해서, 몇시간을 줄을 서야 했고, 주민번호 기입을 하다가, 이제는, 공적마스크5부제까지, 

코로나19이전에는  마스크 구입이 이렇게 어렵지 않았었는데, 미리미리 조금씩 구입을 했었다면, 하는 후회감이 들기도 했었습니다. 

다행히도, 12부터 공적마스크폐지 ,, 자유롭게 수량상관없이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스크 생산이 확대되면서, 수급상황이 안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됩니다.




비말 차단용마스크의 경우는, 마스크의 생산이 아직까지는 공적마스크만큼은 아니라고 합니다. 어찌되었든, 언제나 필요할 때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 다행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코로나신규 확진자가 20명, 해외유입자 10명으로 30명이라고 합니다. 점점 안정적으로 바뀌고 있는 것 같은데, 아직도, 코로나19시대는 갈 길이 먼 것 같습니다.

마스크착용도 중요하지만, 착용방법과, 손 잘 씻는 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공수래공수거 2020.07.14 09:03 신고

    가격도 좀 내렸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