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옥수수효능 여름철간식으로 좋은이유

by 여름고길이 2020. 7. 16.


제철음식 잘 챙겨 먹으면 좋은 이유가 많은데, 특히 옥수수의 경우는 7-9월에 제철음식으로 먹는 방법도 간편해서, 여름철 간식으로 잘 먹는것 같습니다.  영화를 보면, 꼭 먹게 되는 팝콘,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영화관서 먹을 기회가 많이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7,8월에 옥수수먹으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옥수수효능에 대해서, 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옥수수는 배뇨장애나 신우염에도 좋고, 잇몸 약으로 사용되고 있는데, 옥수수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었는데, 여름철에 챙겨먹어야 되는 식품이였네요. 

옥수수가 노란것이 있는데, 노란 옥수수에는, 눈에 좋은 비타민A와 루테인, 제아잔틴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검은색, 자주색옥수수에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안토시아닌 색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옥수수효능



1. 노화예방

옥수수 씨에는, 필수 지방산 리놀레산을 비롯해서, 프로게스테론, 비타민B1, 비타민E등이 있습니다.  이런 성분이 노화예방에 도움이 되고,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2. 식욕촉진

여름철에 입맛이 없어서, 식욕저하라면, 여름간식 옥수수챙겨 먹어보세요.  입맛이 살아나는데 도움이 됩니다.


3.과식은 금물 

옥수수가 식욕에 도움이 되어서, 많은 양을 드신다면, 안됩니다. 특히 소화 기능이 떨어지는 분들에겐 안됩니다. 당뇨가 있는 분들에게도 혈당지수 (GI)가 높기 때문에, 섭취량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부종완화에 좋음

옥수수수염차는 부기를 빼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옥수수수염차로 많이들 마시는데, 버리지 말고, 차로 끓여서 먹어보시길 바랍니다.



5. 다이어트에 도움

칼로리가 낮은 편입니다. 100g당 106kcal로 쌀밥과 비교한다면, 1/3정도입니다.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겐 좋지만, 한가지만 섭취는 안됩니다. 부족한 영양소가 많이 있기 때문에, 육류나, 달걀, 우유 등으로 단백질 보충을 해주면 좋습니다.




6. 변비완화

섬유질이 풍부해서, 좋고, 적절한지방과 당분이 있어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변비에 좋은 효과가 있으니, 챙겨먹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농사지었다고, 옆집 할머니가 주신, 옥수수, 이렇게 사진도 찍어 보고, 옥수수효능에 대해서, 포스팅도 하니, 좋은것 같네요. 

흔한 음식이라서, 별 생각없이 먹었는데, 알고 보니, 옥수수효능이 정말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