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네이버카페영상다운로드방법 이런것이 있었네요

by 여름고길이 2020. 7. 18.

안녕하세요. 티스토리블로그를 하면서도, 타 사이트의 카페 검색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페검색을 하다가, 교육정보, 강의정보, 꼭 보관하고 싶은 정보를 가끔 발견하게 됩니다. 이런경우, 영상등록을 하는 방법은 많이 있겠지만, 저 역시, 컴맹인으로, 이런 영상다운로드방법을 찾기 위해서, 검색한 결과, 어렵지 않은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혹시, 다른 방법이 있다면,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영상다운로드 하면 되겠죠. 하지만 ,요즘은, 저작권때문에, 항상 조심스럽기도 하니, 저작권법에 저촉이 되지 않는다면,이런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혹시 본인의 카페에, 다른 카페 개설을 위해서, 옮겨놓을 때도, 요즘은, 영상다운로드가 필요합니다.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네이버카페 영상다운로드방법


카페에서 영상다운로드 하고 싶은 것을 확인하면, 꼭 좌측 상단을 보시길바랍니다.

11과, 2번이 보일텐데요. 2번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2번을 클릭해보면, 이렇게 공유 목록이 보입니다. 실제로 아무것도 안보이는 것 같고, 여기서, 처음에 헤매게 되었는데, 바로, " 공유목록"  상단을 클릭해줍니다.

 

 

 

공유목록을 클릭했더니, 이렇게 url주소가 보입니다.  우측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젠, 복사하기를 위해서, "복사" 를 클릭해주면됩니다.

 

 

 

이제부터, 영상다운로드를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즐겨찾기나, 메모장에 보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에 알게 되어서, 즐겨찾기에 보관했더니, 바로바로 복사해서, 붙혀넣기만으로 영상다운로드가 아주 간단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카페영상다운로드방법으로 To Get FLV 를 클릭해줍니다. 

 

https://www.2getflv.co.kr/(바로가기)

 

 

 

네모칸에, 붙여넣기를 한 후에, 아래 2번이라고 써있는곳 " 저작권법에 동의하며 다운로드합니다"클릭해줍니다.

 

 

 

이젠, 네이버카페영상다운로드방법은 거의 끝나갑니다. 2번째의 다운로드링크1(Download Link1)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다운받게 될 영상이 보여지게 되는데, 영상 우측 하단의 점 3개가 보입니다. 클릭해줍니다. 

영상하단에 우측 클릭하면, 이렇게 다운로드 화살표가 보이는데, 클릭해주면, 됩니다.

 

 

전 웨일브라우저를 사용했기 때문에, 이렇게 다운로드를 받게 되니, 우측 상단에 보여집니다. 폴더열기를 클릭해줍니다.

 

 

다운로드 폴더 중에서, 지금 네이버영상다운로드방법으로 다운받은 영상을 확인하고, 본인이 원하는 폴더로 옮겨줍니다. 

 

 

바탕화면으로 이동을 했는데, 편하기 좋은 방법되로 사용하면 됩니다.

 

네이버카페영상다운로드방법 이렇게 어렵지 않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는데, 영상 업로드는 똑같은 방법으로 블로그나, 카페등에 올리시면 됩니다. 

알고 보면 간단하지만,  요즘은 저작권에 대해서, 예민해졌으니, 조심해서, 사용해야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거까지, 코로나시대 항상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