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자취생노하우 알면, 도움되는 꿀팁공개합니다.

by 여름고길이 2020. 7. 25.

자취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나이와 상관없이, 성별도 상관없이 점점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저도 자취한지 20년이 넘어가네요. 이젠 자취라는 단어가 안 어울리지만, 혼자사는사람들, 1인가구의 생활꿀팁이라고 해야 되겠죠? 자취생노하우 미리미리 알아두면, 도움되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꿀팁을 풀어보겠습니다.






자취생노하우 꿀팁정보


여기서 말씀드리는 자취생은 1인가구를 통틀어서 말하는 것입니다. 요즘은 1인가구가 너무 많아졌기 때문에, 혼밥은 이젠 일상이 되어 버린 사람들이 많아졌죠. 

밥친구, 밥먹는 동호회도 있고, 술마시는동호회, 함께할 수 있는 동호회가 늘어나는 것도 하나의 이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자취생들이 꼭 알면 좋은 꿀팁으로, 먼저 집안에서 꼭 알아둬야하는 것들입니다. 


1. 밥 소분하기

전 이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처음에는, 자취시작하면서, 밥을 조금씩도 하고, 돌솥을 사서, 영양밥도 만들어보기도 했는데, 나중에는, 거의 대충먹게 되는 귀찮니즘으로 바뀌게 되더군요. 밥을 많이 만들어 놓고 몇일 야근에, 친구들과의 모임으로, 맛있던 밥이 어디로 갔는지... 정말, 밥을 버리기는 몇가마 된 듯하네요. 밥 소분하기, 밥을 너무 많이 하지 말고, 적당히 몇일 먹을양을 해서, 꼭 소분해주세요.  소분할 때, 비닐사용은 피하고, 작은 통에 넣어두는것이, 환경오염도 줄일 수 있습니다. 비닐팩은 사용은 금물.. 피하는 것이 좋겠죠?



2. 국도 얼려두기 

가끔 국을 먹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다 먹을 수도 없을 때를 위해서, 얼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3. 쓰레기봉투는 작은것을 구입

자취생노하우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음식물쓰레기 처리방법입니다. 혼자먹으면, 버리는 양도 적고, 종량제봉투에 넣어두면, 아무리 깨끗하게 해둬, 냄새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작은 종량제봉투를 구입하세요. 중간크기, 작은크기, 이렇게 준비하면 됩니다. 





4. 수박껍질은 갈아버린다.

자취생노하우로 이건 정말 좋더군요. 수박은 먹고 싶은데, 껍질때문에, 정말 많이 나옵니다. 믹서기에 수박껍질을 갈아버리면, 쓰레기 안나옵니다. 

음식물처리기가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5.수건은 한가지 색상으로 구입하기 

자취생노하우로, 바로 수건빨기입니다. 색상이 다르면, 결국 나눠서 빨아야 되는데, 눅눅해지고, 냄새도 나게 되죠.  같은색상이라면, 한번에 세탁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6. 돌돌이준비하기 

청소기를 매일 돌리는 것이 너무 힘듭니다. 머리카락도 너무 많이 빠지는 저에겐, 누워서, 앉아서 돌돌이를 이용, 특히 긴것을 이용해서, 서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7.효자손준비하기 

이건 절실합니다. 혼밥도 싫은데, 등이 간지러울 때 손이 안닿게 되면, 정말 서럽거든요. 꼭 효자손 준비하세요. 요즘은 휴대용 효자손도 있으니, 이것도 준비해서, 가방에 항상 넣고 다니면, 아주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