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금융,IT정보

모니터 화면비율조정 설정 어렵지 않아요

by 여름고길이 2020. 11. 20.

 

모니터 화면비율조정

요즘은 컴퓨터 켜고 끄는 것이 귀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려고 하니, 갑자기 모니터화면이 이상하게 되더군요. 참 이럴 때는, 제가 컴맹인이라는 사실에 또 반성을 하게 되고, 또 폭풍검색을 하게 되는데요. 안 되는 되게 하라,... 분명히 아주 쉬운 방법으로 해결이 될 것이라고 생각되는데, 알고 보면 아주 간단한 방법이었습니다.

 

 

 

 

아직은 갖고 싶던 와이드모니터를 구입을 못했지만, 올해가 가기 전에는 꼭 구입해야겠단 생각이 듭니다. 잘린 화면, 모니터화면 꽉 채무 기만으로도, tv 보는 재미, 그리고, 유튜브나, 넷플레스영화 보는 재미가 더 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요즘, 워낙 좋은 모니터가 나왔는데, 혹시, 새로 구입하게 되거나, 재설치를 하신 분들이라면, 모니터화면비율조정하는데 관심이 있을 겁니다.  컴퓨터사용하는 데 있어서, 꼭 필수설정해야 되는 것이 있는데, 바로, 모니터크기비율조정 방법입니다.

 

 

컴퓨터 새로 사게 되면, 새로 설정해야 되는 것들이 정말 많습니다. 아이콘의 크기조절, 아이콘의 위치, 모니터의 해상도, 밝기, 듀얼모니터 설정, 등등, 잘 모르면서도, 이것저것 하나씩 배우게 되는 것 같습니다. 구입할 때 이런 모든 것을 알아서, 설정해 준다면, 정말 편할 텐데, 결코 그렇게 친절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사용자마다 약간씩 다르다 보니, 본인에게 맞는 설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오늘 모니터화면비율조정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모니터 화면비율 조정 방법 

 

바탕화면에 우측마우스를 클릭해 주면 됩니다. 그럼 디스플레이 설정화면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저의 경우는 현재 듀얼모니터설정을 한 상태라서, 듀얼모니터 1,2번 이 보이네요. 여기서 화면을 아래로 내려서 보면 됩니다.

 

 

 

 

 

디스플레이설정화면에서 보면, 배율 및 레이아웃 하단에,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변경에 175%라고 보일 겁니다. 이것은 제가 화면이 작아서, 텍스트 크기를 크게 변경한 상태입니다. 

만약에, 어르신들이나, 작은 텍스트가 싫다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설정해 주면, 텍스트크기도 크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모니터화면비율조정을 위해서, 디스플레이해상도를 권장하는 사이즈로 설정해 주면 됩니다. 아무리 권장 해상도라고 해도, 사용자가 싫다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본인이 편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설정을 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갑자기 작아지는 모니터화면비율 꽉 차게 보이게 하는 방법 알고 보니 어렵지 않게 해결되었습니다. 뭐든지 쉬운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컴맹인이 하나 배우게 된 하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