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금융,IT정보

마우스커서변경 편해졌어요

by 여름고길이 2020. 12. 9.


코로나19시대에, 비대면사회로 바뀌면서, 블로그하는 시간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매일 사용하는 컴퓨터이지만, 예전보다, 사용시간이 많아지다보니, 눈이 침침해지는 것 같기도 하고, 화면글씨가 잘 안보이는 경우도 많아진 것 같습니다. 블로그하면서,  이것저것 배우면서, 컴맹인탈출을 하고는 있지만, 결코 쉬운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특히, 노트북을 많이 사용하다보니, 마우스가 잘 안보일때가 있어서, 화면크기를 크게 하고, 마우스커서변경도 하면서, 사용하고 있는데, 그냥, 사용할 때보다는, 더욱 편하고, 눈도 피로감이 덜한 것 같아서, 마우스커서변경을 잘했단 생각이 들어서, 오늘은, 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개성이 넘치는 사람들이 많아졌죠. 컴퓨터를 하면서, 마우스도, 아니면, 바탕화면도, 내가 원하는 것으로 바꾸면서,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개성있는 마우스커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은데, 전 아직까진. 기본적인 모양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가장 기본적인 마우스포인트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마우스커서변경하기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는 마우스커서를 사용하고 있는데, 원하는 크기, 포인트변경방법입니다.  제어판검색을 한 후에, 컴퓨터설정 변경창에서 우측 "범주"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Windows 설정-> 장치 메뉴 (범주 클릭)




컴퓨터설정변경 창에서 "마우스" 이동합니다. 


마우스커서변경방법은 여러방법이 있는데, 제가 검색한 결과, 가장 편한 방법같아서,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마우스속성이라고 보이는데, 단추, 포인터, 포인터옵션, 휠, 하드웨어등 보입니다. "포인터"를 선택합니다.



마우스속성->포인터 

윈도우마우스 기본 커서 (화살표모양)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오리지널커서를 사용 중이지만, 일반적인 모양이나, 사용자의 원하는 포인터설정을 하면 됩니다. 매일 사용하는  컴퓨터로 마우스의 정확도가 떨어지는 그런 기분이라면, 가장 일반적인 것을 선택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추가적으로 마우스커서변경을 하면서, 포인터속도변화를 하고 싶다면, "포인터옵션"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포인터속도가 너무 느리거나, 너무 빠르다면,이번에 본인이 원하는 속도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너무 간단한 방법으로, 마우스커서변경을 할 수 있었는데, 나중에 포인터다운로드받아서, 개성있게 사용해봐야 겠습니다. 다음에도 또 좋은 자료 남겨두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