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SNS

카카오톡오픈채팅방 만들기 이렇게하면 쉬워요

by 여름고길이 2020. 12. 11.

카카오톡을 활용하는 방법이 참 다양하면서도, 어쩜 복잡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매일 사용하는 카카오톡플랫폼은 이젠 거대한 플랫폼을 자랑하고 있는데,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안다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을 하다보면, 익명의 상담문의를 해야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일반적인 친구와의 채팅 "일반채팅"이 있고, "비밀채팅" "오픈채팅"등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오늘은 요즘 많이 이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오픈채팅방 만들기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카카오톡오픈채팅방 만들기


상담, 문의등을 위한 채팅방으로, 취미나, 관심사등의 대화를 소통하고 싶을 때 이용하는 카톡오픈채팅방은, 익명으로 프로필을 따로 설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개인정보를 숨겨야 될 때가 많고, 프로필을 변경해야 되는 번거로움 때문에, 따로 카카오톡채팅방을 공개하기 어렵다면, 카톡오픈채팅방을 잘 활용하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국민채팅어플, 카카오톡으로 관심사문의 상담을 위해서,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새롭게 오픈채팅방만들기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채팅목록을 보면, 하단에 말풍선 모양이 보입니다 "말풍선" 선택합니다. 채팅화면에 보면, 우측에도 보이죠. 톡모양의 + 네모칸에 있는 것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채팅은 일반채팅, 비밀채팅, 오픈채팅 이렇게 선택할 수 있고, 직접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오픈채팅방을 선택합니다. 



좌측의 오픈채팅을 클릭해서, 오픈프로필을 만들어보면 됩니다.



만들기를 클릭해줍니다.


▼오픈채팅방만들기는 1:1채팅, 그룹채팅방을 선택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인기있는오픈채팅방이 있는데,  관심사가 있다면, 열려있는 채팅방검색을 해서,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픈채팅방 많이 사용하고 있어도, 아직까지 직접 만들어 본 적이 없다면, 다른 곳에서, 잠시 이용해보면, 분위기 파악을 빨리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도움이 될겁니다. 프로필설정이나, 채팅방이름이나, 배경만들기등 어떻게 하는지도 확인 후에, 직접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젠 오픈채팅방이름을 입력해 주세요에, 원하는 이름을 입력하면 됩니다. 관심사등을 입력해도 좋습니다.



프로필설정이 자유롭다 

카카오톡오픈채팅방이 좋은 것이 익명으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맘에 듭니다. 1:1채팅방이나, 그룹채팅방을 만들 수 있고, 바로바로 만들어서, 접속하는 사람들과, 채팅이 가능하죠. 

기본적으로 프로필설정을 할 때, 2개의 사진이 보이게 되는데, 기존 카카오톡프로필과 오픈채팅방만들때 기본 설정된 사진이 보입니다. 익명이라서, 다른 사진을 선택해도 좋고, 그냥, 강아지 사진으로 프로필설정을 해보았습니다. 




프로필사진등록방법은 기본사진, 기존카카오톡프로필사진, 앨범에서선택하는 방법등 원하는 사진 선택을 하면 됩니다. 



오픈채팅방을 공개를 한다면, 다른 사람들이 나의 관심사를 타고 들어와서, 채팅도 할 수 있습니다. 바로 해시태그를 등록을 해주면 됩니다. 관련단어, 키워드를 입력하고 앞에 #을 즉 #오픈채팅 #취미 #관심사  등등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카카오톡오픈채팅방만들기 완료

알고보면 어렵지 않은데, 처음 만들어보면, 좀 헷갈리긴 합니다. 저도 그랬는데, 익명의채팅방으로 사용하는 건데, 가끔, 본인카톡프로필을 설정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꼭 프로필사진, 이름등을 잘 확인해서, 오픈채팅방만들기 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커버이미지변경을 하고 싶다면, 클릭해서, 이미지변경 후에 사용하면 됩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만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