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글자수세기 네이버,다음 10초면 확인가능

by 여름고길이 2020. 12. 13.


포스팅을하게 되면, 글자 수에 관심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블로그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글자수를 많이 써야 된다는 분들도 계시고, 취업을 할 때, 자기소개서를 준비할 때, 아니면, 문서작성을 하다보면, 글자수확인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네이버와 다음에서는 글자수세기를 아주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 정말, 10초도 걸리지 않습니다.다. 그럼. 어떻게 네이버글자수세기, 다음글자수세기방법은 어떤지 볼까요? 





글자수세기 확인하는 법

네이버 글자수세기는 네이버 포탈사이트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글자수세기를 원하는 내용을 복사해서, 글자수세기 네모칸 안에 붙여넣기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Ctrl+A 를 하면 전체복사, Ctrl+V를 하면 붙여넣기가 됩니다.  만약 좀 더 정확히 네이버글자수세기를 하고 싶다면, 띄어쓰기나, 공백을 없애고 확인한다면 더욱 정확한 네이버글자수세기 확인이 가능합니다.



블로그에서 기존에 발행했던 글을 한 번 전체복사를 해보았습니다. 물론, 빈 공간을 없애고 확인했떠니, 2,138자를 확인할 수 있네요. 

아주 간단해서, 어떤 설명도 필요없지만, 가끔 글자수세기를 위해서, 공백, 사진들어간 자리까지 포함해서, 확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네이버뿐 만아니라, 다음글자수세기도 마찬가지로, 확인하면 됩니다. 



이 방법 말고도,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구직사이트에서 사람인이나, 잡코리아에서, 글자수세기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기소개서에 적당한 글자수포함이 필요한 경우, 바로 이용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