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SNS

카카오톡배경화면 개별, 전체변경방법 간단해요

by 여름고길이 2020. 12. 14.


친구들과의 대화,업무상담등의 카카오톡사용. 특히 요즘처럼 비대면사회에 카카오톡채팅방이용이 많아졌을텐데요. 밋밋한채팅방의 배경화면을 바꿔보는 것도, 기분전환에 좋은 것 같습니다.  요즘, 친구들이나, 모임등을 자제해야 되기 때문에, 조금 우울한 연말을 보내겠지만, 이런 작은 변화가 하나라도 소중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배경화면 개별채팅방과, 전체변경방법에 대해서 정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카카오톡배경화면 개별변경하는 법


어제 첫눈이 많이내려서, 친구와의 채팅방에서, 사진을 보내다가, 좀 더 예쁘고, 기분전환할 수 있는 카카오톡배경화면 개별변경을 하기로 했습니다. 

친구와의 채팅방에서, 위의 상단의 3개의 줄을 클릭해서, 설정화면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채팅방서랍이라고 나오는 화면에서, 하단의 우측 톱니모양의 설정모양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채팅방설정화면으로 들어가면, 현재채팅방의 배경화면이 보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바탕화면 파란색이확인이 되는데, 이것을 원하는 메뉴선택을 하면 됩니다. 



카카오톡배경화면, 색상배경, 일러스배경,앨범에서 사진선택해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배경화면을 확인해보니, 아기자기한 귀여운 이모티콘이 포함되어 있는데, 가장 귀여워 보이는, 핑크색 이모티콘이 나오는 일러스트배경변경을 하기로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앨범에서 배경선택하고 싶을 때는, 원하는 사진을 선택해서, 카톡배경화면 설정하면 됩니다.




▼카카오톡배경화면 전체변경방법은 ~~~~

채팅방에서, 우측 설정화면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상단 우측에 톱니모양을 눌러주면 전체설정화면으로 연결이 됩니다 . 전체화면을 적용하게 되면, 일괄적으로 바꿀 수 있다는 점에서도 좋습니다. 

설정화면에서, 화면으로 들어가서 배경화면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사진, 일러스트배경, 앨범에서의 저장된 사진을 이용한 변경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전체변경, 개별변경하는 방법을 통해서, 카카오톡배경화면을 바꿀 수 있었습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이 많겠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신분이 계신다면 좋겠습니다.  계속해서, 좋은 정보로 인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