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구글애드센스 sellers.json 해결방법 게시이슈는

by 여름고길이 2020. 12. 15.


티스토리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수익성블로그를 더욱 키우기 위해서, 애드센스광고를 달게 됩니다.  아직까지, 구글애드센스에서, 알아듣지도 못하는 내용이 확인이 되면, 당황하게 마련입니다. 다행히, 물어볼 사람도 없어서, 검색을 할 수 밖에 없는 일이죠. 

이번에는, 수익확인을 하다보니, google.sellers.json,이라는 문구가 올라와 있더군요. 이런 글이 보이게 되면, 괜히 걱정되곤 합니다. 혹시, 광고게시중단되는 것은 아닌가? 라는 걱정.. 하지만, 전혀 그런건 문제가 되지 않더군요. 아주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애드센스 google.sellers.json


판매자정보를 게시해야 된다는 이야기로,, 광고의 생태계의 중요성을 다시금 보여주는 문구같더군요.  내가 발행한 글이 나의 판매자정보를 투명하기 위함 방법,



구글애드센스 google.sellers.json,파일을 게시하라는 메시지의 팝업창이 뜨게되면, 아래의 계정설정 페이지로 이동해주면 됩니다. 

구글 계정정보를 확인하니, 웹게사자 ID 와 고객I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판매자정보공개상태를 확인 할 수 있는데, 공개로 변경을 하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그리고, 비즈니스도메인 입력란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tistory.com 입력을 하면 됩니다. 


, 내부용-> 공개 변경 , 비지니스도메인-> tistory. com

이것만 간단히 변경해주면 됩니다. 다른 도메인 계정이 있다면, 그것을 입력하면 됩니다.



계정 상태 옆에 사용중이라고 보이고, 우측하단에 "계정해지" 가 보이는데, 절대로, 클릭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번호 1번, 2번 공개, 비즈니스도메인만 입력해주면, 자동저장이 됩니다. 

이젠, 다시한번, 구글애드센스 창을 검색해보면, 조금전에 보였던, google.sellers.json,판매자게시' 팝업창알림이 사라집니다. 알고나면, 아주 간단한건데, 이런 팝업창 애드센스수익과도 연관성이 높은 경우가 간혹있으니, 구글애드센스로 수익블로그 티스토리를 한다면, 가끔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투명하게, 애드센스 판매자정보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