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태크, 이슈

변종바이러스 영국발은 전염력무섭네요

by 여름고길이 2020. 12. 26.

코로나19 시작은 중국이 2019년12월1일, 한국은 1월20일이 시작일 이라고 하더군요. 곧 1년이 되어가는데, 겨울되면서, 더욱 심해지면서, 한편으론 백신개발로 좋아했는데, 지금은 더 무서운변종 코로나변종바이러스의 확산이 심각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영국에서 급확산되고 있다는데, 일본에 귀국한 이후에, 5명이 코로나변종바이러스 확인자 발생되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사회적거리두기로, 마스크쓰고, 생활방역에 철저히 하면 괜찮다고 하는데, 변종의 경우는 그렇지가 않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 어찌 될까요? 걱정이네요. 



코로나19도 무서웠는데,  변종의 경우는, 확산세로 무섭다고 합니다. 코로나19 확진자들 무증상이 많지만, 변종의 경우는 그렇지도 않은 것 같습니다. 어린아이들도 쉽게 걸릴 수 있다고 하네요. 전파력이 워낙 강하다는데,, 전파력이 70%라고 합니다. 

영국에 이어, 프랑스 인도, 그리고 일본까지,,


일상생활이 무너졌습니다. 세계국가봉쇄와, 여행금지, 쇼핑, 외식, 휴식, 자유로운 친구들과의 모임등 너무 바뀌어진 것이 많습니다. 

코로나백신이 나오기만을 기다렸는데, 변종바이러스에는 과연 어찌될까요? 





흔한 감기, 이젠, 감기걸리는 것도 무섭고, 감기주사 맞는 것도 조심스러워 집니다.  겨울철 AI바이러스까지 생기면서, 이젠, 택배까지 지연되고 있다고 합니다.

1000명이 넘어가면서,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격상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 3단계 격상이 과연 답이 될지, 아무도 모르고 있는 상황... 

변종바이러스까지는 우리에게 오지 않길 바라면서, 그래도, 조금의 희망을 기대하고 싶어지는 하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