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길이의여행이야기


코로나 19 시작이 된 지 1년이 지나고 있다. 이젠, 언택트 시대로 재택근무는 필수가 되어 버린 것은 확실하다. 하지만, 언택트 시대에 맞춰 준비를 못한 사람들은 지금 뭔가 시작하려고 하는데, 무엇부터 해야 될지 몰라서, 이것도 해보고, 여 러시도를 하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언택트시대가 올 것이라고 생각해서, 준비한 것은 아니지만, 노트북만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시작했던 내게는 기회는 기회이지만, 그래도, 우울해지는 것은 마찬가지다. 블로그 수익을 위해서, 꾸준한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라는 광고수익을 얻게 되었는데, 인간인지라, 꾸준히 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 그래도, 새해가 되면서, 다시 한번 언택트 시대에 나의 수익창출을 위해서, 다시 한번 노력을 하려 한다. 오늘은 혼자서, 혹시 이런 부분에 대해서, 수익형 블로그를 해야 되는 이유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정리하기로 했다.




수익형 블로그를 원하면 애드센스를

요즘은, 다양한 언택트 시대에 맞는 블로그 알바가 많다. 수익형 블로그를 위해서, 티스토리에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다. 물론, 네이*에 애드포스트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볼 때, 티스토리의 애드센스 광고수익이 더 많이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어떤 포스팅을 하느냐에 따라서, 애드포스트 수익이나, 애드센스 수익은 달라지기 때문에, 특별히 어떤 것이 좋다고 말할 수는 없다. 2가지 모두 할 수 있다면, 하는 것을 추천한다.




꾸준한 포스팅이 너무 힘들어 포기하게 된다.

매일 하루 한가지씩 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블로그 포스팅 하루 한 개는 꼭 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 어쩌면, 너무 부담스럽고, 지치게 되는 것은 당연하다. 사람이 1일 1포 스팅을 못하게 되면, 어떻냐라고 말하고 싶다. 필자도 물론, 몇 달을 못할 때도 있고, 한 달에 한두 번 할 때도 있다. 작심삼일이 힘들다면, 작심 4일, 아니면, 작심 오일 이렇게라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한 달 30개, 많게는 31개의 포스팅이 중요하겠지만, 한 달에 20개라도 꾸준히 매달 매달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1월 20개, 2월 20... 이렇게 1포 스팅을 못하면, 20개라도, 본인이 할 수 있는 만큼, 중요한 것은 하나의 글을 써도, 정보성 글을 쓰고, 블로그에 조금이라도, 더 체류할 수 있는 글을 쓴다면 어떨까 싶다. 그러다 보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도 눌러주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자연스럽게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늘어날 수밖에 없다.


애드센스 승인 후 욕심이 과하면 취소된다.

사람의 욕심.. 처음에 애드센스 승인받으면, 0.01달러만 되어도 너무 좋은데, 점점 클릭률이 높아지면서, 이런 광고 배치는 어떨까 싶어서, 최소 광고 배치 개수를 늘리는 경우가 있다. 아니면, 애드센스 초보자분들 어떻게 광고 배치를 해야 될지 몰라서, 여러 개 올려놓은 후 1주일도 안되어서, 경고 메시지의 이메일을 받게 되는 경우가 있다. 하루아침에, 수익형 블로그가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시간을 갖고, 차근차근 배워가면서, 하는 것이 좋다.




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광고 키워드 찾아내기

처음에, 높은광고단가 찾다가, 시간이 가는 줄도 모르고 했던 적이 있다. 잘 모르니깐, 남들이 한다는 것은 모두 따라 한다고, 단가 높은 키워드 찾다가, 1개 포스팅도 겨우 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개인적으로 볼 때, IT 쪽이 단가가 높은 것 같다. 잠깐의 시간의 활용해서, 애드워즈에 들어가서, 클릭당 단가 확인하고, 참고 삼아서,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포스팅하는 것도 애드센스 수익에 도움이 된다.

초보자분들 먼저 포스팅하자

티스토리블로그도 익숙하지도 않고, 애드센스 광고 배치도 아직 서툴고, 물론, 1일 1포 스팅은 더욱 힘든 시점... 이런 경우, 나의 광고단가 높은 키워드만 찾는데, 시간을 투자하지 말라고 말하고 싶다. 고수라면 하나의 글이 상위 노출되는 법도 알고 있는데, 다양한 키워드도 올리면서, 많은 수익이 나오겠지만, 초보자에게는 이야기가 다르다. 아직 습관도 없는데, 먼저 블로그에 글 쓰는 습관을 길러보자.





티스토리 블로그는 주로 어떻게 쓸까


네이버와는 좀 다른 것이 티스토리 블로그라고 말할 수 있다. 얼마 전에, 네이*의 점검으로 필자의 블로그도 저품질을 겪게 되면서, 많은 글들이 노출이 안 되는 사태까지 왔었다. 그때 생각하면, 정말 캄캄한 일...

그런 이후, 티스토리블로그의 방문객은 확 늘어났고, 정보성 글을 보기 위해서, 유입자는 점점 상승 중이다. 이웃블로그의 글을 보고 읽어가면서, 어떤 키워드를 이용해서, 어떤 식의 글을 발행하고 있는지, 차근차근 배우면서,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를 하면 애드센스 수익에 도움이 될 것이다.


수익형 블로그를 위해서 꾸준히,

위에서도 말했지만, 뭐든지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너무 신중하게 글을 쓰기보다는, 정보성이 글인지 남들이 필요하는 글이라면, 내가 다른 블로그에서, 검색하는 글들을 포스팅하면 된다. 자연스럽게 애드센스 수익은 따라오게 된다.

언택트 시대에 투잡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재택근무로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서, 조금의 도움이 되고자, 가끔 이런 질문형의 포스팅을 남기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라면서, 항상 건강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空空(공공) 2021.01.04 05:29 신고

    블로그 하는 목적에 따라 잘 운영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