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1월제철음식챙겨먹고, 면역력증가로 건강해집시다.

by 여름고길이 2021. 1. 4.


2021년이 되면서, 더욱 강화된 사회적거리두기 이젠, 오늘부터 5인이상 집합금지가 되었는데요. 이런때일수록, 거리두기도 잘 지키면서, 건강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요즘은 건강이란 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는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제철음식을 먹으면서, 보다, 건강하면서, 면역력증강에 도움이 되기 위한 각자의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2021년 건강한 신축년이 되었으면 해서, 1월 제철음식과 1월제철음식효능 확인해보겠습니다.




1월제철음식 "꼬막"

1월에 챙겨먹어야 되는 음식으로 꼬막을 추천합니다. 역시, 제철음식으로, 겨울철 별미기도 하죠. 겨울철 꼬막은 살이 오동통하고, 쫄깃하면서도, 식감까지. 지금 먹어야 제맛인듯 하네요.  꼬막하면, 필수아미노산 포함, 많이들 알고 계실텐데요. 단백질, 비타민이 풍부하다는 것이,, 겨울철에는 추위에, 피부노화도 되는데, 이런 비타민이나, 단백질섭취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꼬막효능을 보면, 제대로 챙겨먹어야 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요즘처럼, 건강관리에 신경을 많이 써야 되는 시기에, 피로회복은 물론, 노화방지까지.. 당장 마트로 가고 싶어지네요.



1월제철음식 "더덕" 

더덕은 산에서 나는 고기라괴도  불리우죠. 어머니가 워낙 더덕구이를 잘 만들어주셔서, 더덕을 정말 좋아하는데, 더덕구이, 더덕무침등을 먹게 되면, 입맛이 살아나기도 한 음식입니다.  알고보니, 비타민 B1.B2, 칼슘, 섬유질등이 풍부하다는 것, 영양섭취는 항상 골고루 해야겠지만, 이런 더덕만으로도, 칼슘섭취까지... 우리 몸의 영양보충을 위해서, 가끔 챙겨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1월제철음식 "삼치" 

등푸른생선이 좋은것은 이미 알고 계실텐데요. 1월 제철음식으로도 좋지만,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DHA가 함유된 것이, 태아의 두뇌발달에 좋고, 성장기 어린이들, 수험생들의 기억향상에 좋습니다. 노인들의 치매예방에도 좋으니, 아이들이나, 노인이 있다면, 챙겨 먹으면 좋을겁니다. 

1월제철음식 "한라봉"

1월의 한라봉은 정말 맛있죠. 감귤류 중에서도, 한라봉은 항산화작용이 뛰어난점,, 그리고, 비타민C가 풍부한 점, 귤이나, 레드향같은 감귤류 챙겨먹으면 좋습니다. 



딸기효능 

딸기는 정말 언제 먹어도 맛있지만, 1월 제철음식중 하나,, 달고 맛있는 과일이죠. 특히 요즘같이 감기도 조심스럽고, 코로나19는 더욱 조심스러운데요. 면역력강화에 좋다는 딸기는 잘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혈관 강화에도 좋기 때문에, 추운 겨울, 혈관축소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제철음식이 도움이 됩니다. 맛도 좋지만, 눈이 피로할 때, 눈의 건강을 위해서도 좋습니다. 한라봉처럼, 비타민C가 풍부한 점.. 1월 제철과일로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