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금융,IT정보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 홈택스에서 쉽게 발급하는 법

by 여름고길이 2021. 1. 26.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많은 분들이 힘겨워하시는데, 많이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부지원금을 받는 분들이 요즘, 비대면으로, 서류 발급을 해야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까지 가다보니, 관공서 방문은 더욱 어려워졌고, 조심스러워집니다. 요즘, 집에서, 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중에, 요즘, 정부지원금이나, 사업자금 대출금 서류로, 필요한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이 필요할텐데요.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방법

 

대출준비하시는 분들, 대출연장이나, 채무조정이나, 정부지원금 받을 때도 필요한 서류는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이 필요한데, 요즘은, 집에 프린트가 없어도, 인터넷으로 발급받고, 팩스로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홈택스 서류는 인터넷발급으로 프린터가 필요한 서류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가까운 주민센터, 독서실, 관공서를 이용해서, 무료로 프린터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프린트가 없을 때, 팩스가 없을 때도 걱정 no!! 인터넷발급이 가능하니 무료발급하면 됩니다.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pc버전으로 해도 가능하지만, 요즘은 스마트폰에서 어플 설치한 후에 이용하면, 편리하더군요. 전, 오늘,pc버전으로 포스팅을 하고 있지만, 모바일과 별로 차이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편리한 것을 이용하면 되겠죠. 

 

 

 

▶로그인하기 

공인인증서 폐지이후, 은행방문없이 쉽게 로그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발급이 어려울 때, 아니면 복잡하다고 생각된다면, 카카오톡으로 본인인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홈택스 로그인을 해보니, 공인인증서 폐지로, 좀 불편해서, 카카오톡 인증으로 로그인 해보았습니다. 아주 간단하더군요.

 

 

 

▶회원로그인 

인증서(모바일,pc가능) 지문인증(모바일사용만가능) 간편인증로그인(pc,모바일가능)

 

 

카카오톡, 페이코, 삼성패스, KB모바일인증서, 통신사인증서등이 있는데, 가장 편한 카톡인증요청을 하기로 했습니다. 

 

 

카톡으로 인증하게 되면, 인증요청 문자가, 카카오톡으로 문자가 옵니다. pc버전으로 설치된 카톡문자는 인증이 안되니, " 꼭" 모바일로만 인증해주세요. 

 

 

 

 

 

 

인증완료가 되면, 정상적인 로그인이 됩니다.  인증이 완료가 안되면, 이렇게, 인증요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앗습니다. 라는 팝업창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클릭

오늘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을 위해서, 하단에 보이는 것을 선택 후 확인합니다.

 

 

 

▶인적사항 기입

사업자분들의 기본 정보가 로그인 되기 때문에, 사업자등록번호가 바로 확인이 되면서, 상호, 대표자명, 전화번호등이 확인이 됩니다. 발급 사용처를 확인하고, 발급희망수량등 꼭 확인 할 것들을 자세히 확인후에 발급받으면 됩니다.

 

 

▶부가세 과세증명원 발급신청하기 

신청을 할 경우엔, 확인버튼을 눌러주면 되는데, 프린트가 연결이 되면, 바로 인쇄됩니다.  

 

 

 

 

경고 안내문이 나오는데, 본인이 직접 발급 받는 것이라면, 그냥, 참고만 하면 됩니다. 

 

 

 

발급번호를 클릭해주면, 이렇게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이 발급하게 됩니다. 아마, 인쇄되면, 바로 원하는 금융기관이나, 제출하는 곳에, 바로, 팩스로 보내주면 될것입니다. 만약, 팩스가 없는 경우에는, 모바일팩스 어플을 설치후에, 사진을 찍어서, 팩스발송을 하면 됩니다. 

 

 

 

 

이렇게 설명이 길었지만, 어렵지 않게,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홈택스에서, 비대면시대에 맞게 점점 많은 서류발급이 가능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서류접수등이나, 그런 경우에도, 혼자 고민하기 보다는, 가급적으로 비대면으로 서류발급이나, 서류접수하는 방법들을 문의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