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티스토리 다음지도 카카오맵 지도등록으로 방문객 늘리기

by 여름고길이 2021. 4. 18.

블로그를 하다보면, 항상 배울 것이 끝이 없는 것 같네요. 그동안, 방문 후 리뷰 올리게 되면, 지도등록을 하게 되었는데, 네이버는 자동등록이 되어서, 노출이 되지만, 카카오맵의 경우는 그렇지 않다는 사실... 

여태 무엇을 한 걸일까요?  지나고 보면, 아는 것이 없는 것 같고, 블로그 왕초보가 된 기분이기도 하네요. 제가 이번에 알게 된 것은 티스토리블로그를 하시는 분이나, 다음블로그를 하시는 분들, 물론, 네이버도 마찬가지로, 카카오맵에, 나의 맛집리뷰, 여행리뷰, 호텔, 펜션등의 리뷰는 직접 블로그 등록을 해줘야 한다는 것... 남들은 다 아는 것을 전 이제서야.. 참 바보같단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티스토리 카카오맵 지도등록 방법

카카오맵에 지도등록을 하기전에, 해당 방문업체의 리뷰는 먼저 발행을 해야됩니다. 만약, 과거에 발행했던 글이라면, 3년이 지난 것은 블로그리뷰등록이 안되더군요. 

직접 블로그리뷰등록을 하는 것이라서, 가급적이면, 최신발행한 글을 바로바로 등록을 시켜준다면, 블로그방문자늘리기에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럼. 간단히 그림만 보면, 방법은 간단하니, 어렵지 않게, 티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등 지도등록을 하시게 될겁니다. 

 

먼저... 카카오맵을 검색후, 홈페이지에 연결.... 하기 

 

약관에 동의를 완료해서, 카카오맵 시작하기를 진행하면 됩니다. 

*카카오맵에서, 지도등록을 할 곳을 검색하기

최근에 발행한, 태안카페, 트레블브레이크커피를 검색했고, 이것을 지도등록을 위해,, 블로그의  URL 을 복사합니다

*블로그리뷰등록을 위해서, 아래의 화면이 보이면, 리뷰등록을 위해서, 클릭해주면 됩니다.

티스토리블로그와 네이버블로그 카카오맵 지도등록은, 즉, 블로그리뷰에 지도입력을 했다면, 이렇게 등록을 하면 됩니다. 

URL 을 붙여넣기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티스토리 카카오맵에 이렇게 블로그를 리뷰 등록하는 방법이 수동으로 올려야 되는 번거로움도 

있겠지만, 블로그유입자를 늘리기 위해서, 이런 사소한 노력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