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SNS

핸드폰 블루라이트 설정으로 눈 보호하고 있어요

by 여름고길이 2021. 4. 19.

매일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 아침에 눈을 뜨면 가장 먼저 보는 것. 밤에는 가장 늦게까지 보는 것이 바로 스마트폰이죠. 이러다 보니, 눈의 피로감은 점점 많아지다 보니, 시력저하, 눈의 피로감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물론 저도 마찬가지죠.  블루라이트차단 안경도 있고, 과연 블루라이트차단 안경 효과가 있다 없다.. 는 이야기도 있지만, 차단된다면, 꼭 써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의눈의 피로감을 줄여주는,  핸드폰 블루라이트 설정방법에 대해 정리하기로 했습니다.

 

 

 

블루라이트를 피하는 방법은 뭐길래, 즉... 핸드폰에서 보이는 파란빛... 지속적으로 장시간 보게 되면, 우리 눈이 청색 빛에 노출이 된다고 합니다. 그 순간에는 밝은 빛이 보기는 좋을지 모르겠지만, 이것이 계속되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것이죠. 모니터 화면, tv, 핸드폰까지, 없어서는 안되는 일상생활 필수품을 주의에 항상 있는데요. 이것.. 블루라이는 가시광선 중에서도, 가장 파장이 짧다고 합니다. 여러 시험도 해보았고, 그 결과 장시간 눈에 노출이 될 경우에는, 망막변성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 노화도 빨리 진행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눈부심, 밝은 곳에서는 눈의 피로감이 많아지고, 안구 건조증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런것을 조금이라도, 블루라이트차단을 한다면, 나의 소중한 눈을 지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핸드폰 블루라이트 설정방법


눈의 피로감, 생체리듬이나, 수면장애까지 준다는 청색불빛을 차단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의 경우는,  첫 화면에서, 위에서 아래로~~~내려줍니다.

 

 

 

 

블루라이트필터를 클릭하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블루라이터필터 설정 변경이 됩니다. 핸드폰의 경우는, 밝은 청색에서, 노란색으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두번째방법 

이번에는, 설정화면으로 들어가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설정모드에서,  디스플레이를 선택 후 클릭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가장 편한 방법으로 설정을 했는데, 굳이 이런 방법을 선택해서, 설정을 해야 될까 생각되는 분들에겐, 블루라이트 필터강도 조절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싶어지네요. 

디스플레이화면에서, 클릭하면, 이렇게... 블루라이트 필터가 보입니다. 여기서, 필터 강도를 조절하면 됩니다. 핸드폰으로 설정을 하니, 너무 붉은빛이 보인다고 할 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필터 강도 조절을 한다면, 시력보호에도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핸드폰블루라이트 필터 조절을 한다면, 이런 방법으로 간단히 변경하면 됩니다.

 

 

예약시간에 켜기로 설정하게 되면, 일몰에서 일출까지.. 아니면, 직접시간설정이 가능합니다.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 장시간 노출되는 청색불빛 블루라이트 제대로 차단하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