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 안했더니, 수익이 줄었어요

by 여름고길이 2021. 4. 24.

티스토리블로그를 하면, 수익블로그 운영을 위해서, 소소하지만, 용돈 벌이로 운영을 하고 있는데, 그동안, 이런 저런 핑계로, 티스토리를 관리가 소홀 했었습니다. 블로그를 매일 할때는 잘 모르지만, 오랜만에 , 다시하려니, 변화되고 있더군요. 

애드센스 광고배치가 달라졌고, 갑자기 애드센스 수익이 확 줄어들고 있더군요. 그동안, 애드센스 광고를 직접 html로 배치시켜놓고, 발행을 했었는데, 변화된 티스토리 때문에, 어떻게 해야될지.. 고민이던중에, 구글 애드센스 연동에 대한 문구를 확인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을 꼭 해야된다는... 아주 급하게 연동시켜놓았는데, 앞으로 수익변화도 확인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애드센스승인, 어렵게 승인 받은분들은 최근에 변화된 티스토리 애드센스에 익숙할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전에 승인받고, 계속해서, 포스팅만 하셨다면, 오늘은, 꼭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계정과 애드센스 계정을 서로 연동시킨다고 보시면 되는데, 처음 진행하는 것이라서,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의 이미지를 잘 보시고, 설정해주면 됩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티스토리게시자를 위한, 애드센스 계정가입을 위해서, 가입, 활성화 내용 읽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처음에는, 무슨 내용인지 몰라도,  설정해야되는 내용들이 점점 많아지는 티스토리블로그,, 애드센스관리등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내용들입니다. 

그럼, 가볍게 읽어보시고, 어떤 내용인지 잘 이해가 안되신다면,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을 위해서, 티스토리블로그의 관리자모드로 진행하면 됩니다. 그동안, 관리모드에는 수익 카테고리가 없었는데, 최근 변화되면서, 수익의 카테고리가 생겼더군요.  오늘은, 수익을 늘리기 위해서, "수익" 버튼을 눌러서 확인하면 됩니다. 

 

 

관리모드 수익 카테고리에서, 이렇게 활성화된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카카오에드핏, goole adsense 의 연동하기버튼이 보이는데, goole adsense 버튼을 눌러서, 연동시켜주면 됩니다. 

 

 

연동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본인의 구글 계정 로그인을 진행하면, 됩니다.

 

 

본인의 구글계정이 보이면, 확인 후에,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애드센스 연동하기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면 됩니다.

 

 

티스토리권한 부여에 "허용" 버튼을 눌러주고, 애드센스 데이터 보고 관리에도 "허용"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동안, 광고 노출을 위해서 직접 배치를 했다면, 앞으로는 자동으로 광고 송고 될 것입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연동으로, 수익의 변화에 대해, 보다 수월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1일, 7일 30일등... 수익도 확인할 수 있는데, 수익이외에도, 노출수, 일별로 애드센스 수익까지,, 이젠, 자동광고 송출이 되면서, 보다 편리해졌습니다.  그동안, 떨어진 광고수익, 앞으로 상승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