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티스토리 스킨 변경 무료 편집 북클럽

by 여름고길이 2022. 6. 14.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기로 결심하셨다면, 타 사이트와는 달리 직접 블로그 스킨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html을 이용해서, 본인의 입맛에 맞는 스킨 변경을 얼마든지 할 수 있는데요. 저도, html은 아직 모르는 단계로 간단하게 무료 스킨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 수익을 만들어보겠다고 큰 맘 먹고 시작을 했고, 스킨 변경에 시간을 많이 투자한 것이 생각이 납니다. 하지만, 결론,, 스킨 변경 등에 큰 시간 투자는 큰 도움이 안 됨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인 세팅으로 편집을 한 후에는 무엇보다, 꾸준한 블로그 포스팅 발행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오늘 티스토리 스킨 변경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변경방법

 

 

블로그 계정을 확인해보세요. 계정관리 하단에 톱니 모양을 클릭해서 관리창을 열어줍니다. 

 

티스토리 스킨 변경을 위해서는 이런 관리자모드 메인 화면이 보입니다. 좌측 하단에 "꾸미기"를 확인합니다.

 

티스토리 스킨변경을 위해서 스킨편집을 클릭합니다 .무료스킨을 제공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딱 맞는 스킨변경을 할 수는 없겠지만,  무료 제공이니 사용하는 데는 무리 없다고 봅니다. 

유료 스킨을 이용해서 세팅하면 더욱 좋겠지만, 기본적인 스킨 제공으로 충분해서, 개인적으로,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을 세팅하기로 했습니다. 깔끔함이 좋아서,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무료 스킨변경이기 때문에, 장단점은 있겠지만, 그래도, 무료스킨 북클럽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이 배워서, 개인 취향에 맞게 수정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하는 스킨 변경을 위해서, 미리보기를 선택해서, 미리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킨변경을 위해서, "적용" 버튼을 누르게 되면 바로 스킨 변경 완료하게 됩니다. 

 

 

처음부터 완벽하지는 않지만, 고길이의 여행이야기의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 변경이 되었습니다. 

 

스킨 변경 후에 할 일이 정말 많습니다. 사이드바 광고 설정이나, 블로그 포스팅에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 등이 남았습니다.  이런 관련 글은 앞으로 계속해서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고길이의 이야기가 도움이 되셨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