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SNS

인터넷 익스플로러 종료 27년만에 역사속으로 사라진다

by 고길이 2022. 6. 16.

인터넷 익스플로러 (IE)가 선보인 것이 벌써 27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역사 속으로 사라지고 바로 2022년 6월 16일로 MS 지원  종료를 하게 됩니다.  MS가 처음 나왔을 때 신기하기도 하고 익숙하지도 않던 시절이 있었다니,, 아득한 옛날이야기가 되어 버린 것 같습니다.  1995년도부터 시작했고, 시장을 장악했었는데, 인터넷 익스플로러 종료를 맞이하니, 뭔가 서운함도 생기는 것 같습니다. 

ie 지원 종료는 이미 지난해 2021년에 1년후에 종료하겠다고 발표했었는데, 바로 오늘입니다. 발표는 이미 했어도, 개인적으로 공공기관에서 검색하고 자료 출력하는 경우 이외에는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는 거의 사용 안 했던 것 같습니다. 사용하게 되어도, 아주 짧은 시간만 사용했었죠.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사용하게 되면, 뭔가 보안에 대해서 불안감도 조금 있었던 것 같습니다.  OS 운영체제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장기간 사용했고, 처음 브라우저 이용했던 인터넷 익스플로러 종료는 어쩌면 예고 된 것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거의 10년동안 OS 운영체제에 대해서는 업데이트를 거의 안 하고, 보안 업데이트 부분만 개선되었던 것 같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2003년의 시장 점유율이 95%였었는데, 그것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웹브라우저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대는 급격하게 변하는데, 보안 취약점에서 점점 노출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하나둘씩 크롬 브라우저로 옮겨가게 된 거죠. 인터넷 사용하면서, 가장 중요한것이 편리함, 신속, 보안등이라고 생각하는데, 지금의 크롬 브라우저의 점유율이 65%가 차지하게 되는 이유 이기도 하고, 속도에서도 차이가 나기도 했었던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익스플로러 지원 종료 역사속으로 사라지다

현재 크롬 브라우저가 점유율 1위에 올라온 이상, 개인적으로도 계속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OS 운영체제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보다 안전하게 보안 업데이트가 잘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웹브라우저 같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종료가 되는데, 현재 크롬 이외 다른 MS 엣지의 경우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종료가 되면서,  스마트폰 사용자가 많아졌고, 웹브라우저 사용자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웹브라우저의 사용량도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인터넷으로 서치정도만 할 줄 아는 컴맹인이지만, 그래도 1990년대에 처음 나왔을 때 굉장히 신기했던 기억이 결국, 추억으로 남게 되었네요. 

시대가 변하면서, 사라지는 것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언젠가는 익스플로러 이야기를 할 때가 오겠죠. 

댓글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