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뷰티리뷰

다이어트 얼굴 변화 살빼야 되는 이유

by 여름고길이 2022. 6. 19.

다이어터로 생활하면서, 변함없는 체중감량에 그냥 포기하게 되었던 3년간의 시간이 지금 돌이켜보면 정말 후회스럽답니다.  운동 취미로 다이어트를 위한 스트레칭을 꾸준히 몇 년을 했었는데, 그때는 몰랐는지, 그렇게 매일 했던 스트레칭이 체중 유지로 변함없는 건강을 만들어 주었다는 것을 늦게 알게 된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가 다이어트 포기하면서, 다이어트 얼굴 변화라는 키워드가 생각이 나더군요. 

체중 감량 전과 후의 얼굴은 성형이 필요없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체중 증가로 인한 얼굴 변화는 정말 성형이 필요하게 되는 얼굴 변화를 알게 됩니다. 얼굴은 물론, 신체의 변화도 함께 오는데, 거울 보는 시간이 정말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오늘부터 새롭게 체중감량 성공을 위해서 다이어트 도전을 하려고 합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매일 다이어트 생각을 하게 되면, 조금이라도, 군것질도 줄어들 것이고,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하는 시간이 늘어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혹시 저처럼 다이어트 얼굴 변화가 필요하신 분들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함께 운동하고 체중 감량하는데 시간 투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이어트 얼굴 변화를 이런 방법은?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건강한 체중감량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굶어서는 더욱 안되겠죠. 특히 40대 다이어트의 경우는 식사는 잘 챙겨 드시길....

 

1. 수분 섭취는 중요

수분 섭취는 하루에 얼마 정도 하는지 체크해보는 것이 중요할 듯합니다.  체중 증가되는 경우는 즉.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서, 노폐물이 축적이 되어서, 이것이 부종이 되면서, 지방 증가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용어는 잘 모르겠지만, 노폐물 축적이 안되기 위해서는 수분 섭취를 통해서,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것 같더군요. 운동하면서, 물 마시는 분들이 많은 것도 이런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부종이 생기는 분들은 일단 힘겨운 운동을 하는 것보다는 생활 습관 수분 섭취 하루 2리터 마시기부터 시작해보세요. 물론, 저도 오늘부터 2리터 도전하려고 합니다.  마시는 물 너무 찬 것보다는, 미진 근한 물을 마시기를 바랍니다.

 

 

2. 가벼운 유산소 운동

체중이 갑작스럽게 늘어나게 되면 너무 힘듭니다.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면서,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이 좋다 , 아니면, 근력 운동만 하는 것이 좋다 등등의 말을 하지만, 제 생각으론 어떤 것이든 꾸준히 하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운동 전후에 꼭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줘야만 하는 것.. 갑작스러운 움직임으로 근육이 놀라서, 근육통 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나트륨 조절이 필요

다이어트 얼굴 변화를 위해서 할 일이 많고 습관 바꾸는 것도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나트륨 섭취를 줄이라는 말을 많이 들었을 텐데요. 무조건 나트륨을 줄이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몸이 염분이 어느 정도 필요한데, 너무 줄이게 되어도, 얼굴 변화로 주름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너무 지나치게 되면, 고혈압이나, 뇌졸중, 심장질환 등의 발병률이 높아지게 되는데, 피부 노화를 일으키게 됩니다. 신경과민이나 불면증으로 고생하신다면, 나트륨 조절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적당한 염분 섭취로 건강관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4. 충분한 수면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이 있듯이, 잠을 잘 자면, 보약이 따로 없는 것 같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위해서, 적절한 운동, 건강한 식단이나, 너무 많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해주세요. 

특히, 건강한 음식 섭취량이 부족하게 되면, 신경성으로 스트레스가 많아지게 됩니다. 이런 것이 불면증의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다이어트 얼굴 변화로 성형이 필요 없게 만들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을 위해서, 하루하루 보내시면 될 것 같습니다.

 

 

5. 잘 챙겨 먹는다.

굶는 다이어트, 원푸드, 헬스 보충제등의 여러 가지 방법으로 노력을 했을 텐데요. 결국엔 비만이나, 다이어트 거식증이나, 건강이 약해져서,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빈혈이 심해질 정도로 굶거나, 영양부족으로 넘어질 수도 있고, 다칠 수도 있습니다. 건강한 음식 식단 조절은 기본이고, 부족한 것은 영양제 섭취를 통해서, 부족한 영양보충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푸드 식단의 경우보다는 조금씩이라도, 골고루 챙겨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오늘은 다이어트 얼굴 변화를 위해서, 성형이 필요 없는 얼굴로 만들어 보세요. 오늘 살찌기 전에 모습을 친구가 보여줬는데, 정말 충격을 너무 받았습니다. 이럴 수가 이젠 정신 차려야겠단 생각이 들더군요. 

 

6. 거울을 가까이 하기 

체중이 늘어나게 되면서, 거울 보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더군요.  앞으로는 거울 보는 시간을 늘려야겠습니다. 40대 50대가 되면, 거울을 자주 봐야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었는데, 내 자신을 당당한 사람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건강한 다이어트는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체중감량을 위해서, 함께 하실 분들은 앞으로 많은 정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