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금융,IT정보

ZUM줌 검색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으로 검색 유입 시키자

by 여름고길이 2022. 6. 21.
티스토리 블로그로 포스팅을 발행하면, 유입 경로를 확인하게 되는 버릇이 생긴 것 같습니다. 한동안 티스토리 블로그를 방치한 결과, 유입경로가 많이 줄어든 것을 보니, 후회가 됩니다. 후회는 이제 그만... 유입 경로가 더 많은 곳에서, 나의 글이 읽히고, 또 다른 나의 글을 읽어주면서, 구독자가 늘어나게 되면, 자연스럽게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도 늘어날 텐데.... 이런저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수동으로  다른 포털사이트에 검색등록을 해야 됩니다. 구글은 물론, 다음 ,네이버,빙, 그리고 요즘 시작하게 된 카카오 뷰 등에.. 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노출될 수 있는 곳은 최대한 많이 검색등록을 해주면 되겠지만, 오늘은  ZUM검색등록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ZUM 블로그 검색 등록 방법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 경로를 확인하니, 구글, 네이버, 다음, KAKAO뷰,Bing에서 유입이 되고 있네요. 포스팅을 하면서, 항상, 다음이나, 네이버 노출이 잘 되길 바라면서, 조심조심하면서 발행하곤 하는데, 아직까지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앞으론 포털사이트 zum에서의 유입량도 늘어나겠죠.

 

zum고객센터 검색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는 "사이트 검색 등록"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신규 등록하기

 검색등록비용은 무료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야 되는 단계. 바로 신규등록 방법입니다.

이메일부터, 사이트 주소, 사이트명, 사이트 소개 등은 꼭 입력해줘야 됩니다.  사이트 주소는 "http:// " 은 빼고 나머지만 입력해주면 됩니다.  현재 블로그 주소 사이트 명을 기입해주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 고길이의여행이야기" ... 이렇게 입력.. 

등록 사유는 선택사항이니, 입력 없이 진행하셔도 됩니다.

 

zum블로그 검색등록에서 "파일 첨부" 란은 그냥 지나치셔도 됩니다. 

직접 블로그 검색 등록하게 되면 특별히 어려운 것은 없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나, 아니면, 쇼핑몰 운영하시는 분들 같은 경우에는, 빠짐없이 검색하셔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신청하기 완료가 되면, 기다리면 됩니다. 

zum등록이 곧 유입증가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꾸준한 포스팅으로 꾸준한 광고 수익도 늘어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