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여름 불면증 상추 효과 있을까?

by 여름고길이 2022. 6. 25.

여름 열대야로 불면증 해결하시고 싶다면 상추의 도움을 받는 것은 어떨까요? 숙면은 정말 중요한데, 꿀잠을 자고 싶다면, 낮잠을 자고 싶다면 상추를 가까이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숙면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내일부터는 달라질 것입니다. 바로 상추는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이기 때문입니다.

여름 불면증 상추가 좋을까?

몸에 좋은 음식이 모든 사람에게 맞는 것은 아닙니다. 섭취할 때는 꼭 확인하시고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상추의 경우는 저혈압에 좋고, 수면장애로 고생하시는 분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요즘, 텃밭에서 상추를 부담없이 먹고 있는데, 열대야 때문에 잠이 부족하다는 것은 남의 일 같더군요.
상추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있어서 상추는 다이어트 추천음식이기도 합니다. 그럼 어떤 효과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상추 놀라운 효능
상추를 먹으면 잠이 온다는 말이 사실이라고 합니다. 상추에는 흰색의 줄기안에 들어 있는데, 이것이 락투가리움이라고 합니다. 즉.. 상추 아편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어혈 풀어주고 빈혈에 좋습니다. 물론 불면증에 좋기 때문에 여름 불면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1. 빈혈
상추에는 철분이 다른 채소에 비해서 더욱 풍부하기 때문에, 임산부들에게도 좋고 빈혈이 있는 분들 특히 여성분들에게 좋습니다.

2.불면증
상추에는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과 수면호르몬인 멜라토닌이라는 성분 락투카리움이 있는데 이것이 신경안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편안하게 수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체질에 따라서 여름 불면증 상추가 잠이 안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태음인의 경우는 졸음이 오지만, 소음인의 경우는 상추가 찬 성질이기 때문에 소양인, 태양인에게는 잘 맞지 않는다고 합니다.

낮에 먹게 되면, 낮에 잠이 오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수면부족이라면, 밤에 상추 섭취를 해보는 것도 여름 불면증 해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름 불면증 상추이야기 도움이 되셨나요? 편안한 밤 되시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