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구글 서치콘솔 등록하고 소유주 확인후 구글에 노출 시키는 법

by 여름고길이 2022. 6. 25.

티스토리를 시작했다면, 구글에 등록해서, 나의 글이 노출될 수 있도록 해야 됩니다. 티스토리는 다음에는 노출이 되지만, 다른 웹사이트에서는 아직도 수동으로 사이트 검색등록을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귀찮더라도 티스토리 블로그 하는 분은 꼭 해줘야 하는 일입니다. 그럼 어떤 방법으로 하는지 끝까지 보시면 어렵지 않을 겁니다. 

 

 

구글 서치콘솔 티스토리등록 방법

네이버 화면이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구글 서치콘솔 입력을 합니다.

시작하기 클릭해줍니다.

구글서치콘솔 검색창에서 중앙에 아래의 화면이 보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입력을 하게 될 경우 오른쪽에 입력하면 됩니다.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url을 복사 후 붙여 넣기 하면 됩니다. 

 

소유권 확인하기

이 과정은 중요합니다. 소유권확인을 위해서, HTML 태그 복사를 합니다.

메타태그 생성이 되면, 태그 복사해줍니다.

스킨편집 화면으로

본인이 구글서치콘솔에 소유확인을 위해서는 티스토리 관리 화면 "꾸미기"를 보면 스킨 변경을 클릭해줍니다.

메타태그 붙여 넣기 한다. 

스킨 편집 화면을 클릭하면 아래의 화면 HTML 이 보입니다. 여기서 "CTRL+F"를 클릭합니다.  <head> 클릭하면 아래의 화면이 보입니다. 2,3줄 정도 띄우고, 메타태그를 붙여 넣기 해주면 됩니다.

구글 서치콘솔에서 소유권 확인하기 

html 태그도 소유권이 확인된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사이트맵  등록

사이트맵 추가 등록 부분에서 좀 헷갈린 부분이 있었는데, 사이트맵 등록이 편해진 것 같습니다. 

 ●sitemaps

 ●rss

이것만 입력하면 바로 됩니다. 접속 유입을 위해서 이렇게 수동적으로 사이트맵과 rss등록도 해주었습니다. 

블로그 하면서, 해야 될 일이 점점 많아지는데, 이렇게 포스팅하려니 시간도 많이 드네요. 그래도, 저의 글이 도움이 되신 분들을 위해서, 계속되는 정보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