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해외여행

일본여행 쯔쿠바볼만한곳 우주센터

by 여름고길이 2017. 3. 22.

일본여행 볼만한곳 쯔쿠바우주센터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이바라키현 명물이자 관광코스가 된 이곳에는, 많은 관광객 발길이 끈이지 않는곳입니다. 쯔쿠바 (츠쿠바) 라고도 하는데.. 사진을 좀 많이 올려볼게요.





이바라키현의 츠쿠바 우주센터는 도쿄에서 차로 1시간거리에 위치에 있습니다. 츠쿠바시 (쯔쿠바시),정확한 이름은 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우주센터라고 합니다. 아래사진은,, H-2A로켓 모형이라고 하는데.. 도쿄에서 교토까지 2시간 신간센을 타는거리인데.. 2분만에 도착할정도라고 하네요.. 실물사이즈이어서, 미사일의 위력을 바로 느낄수도 있는곳이기도 합니다.





*우주선내부모습 아래사진은*







*우주선안의 우주인 모형*





쯔쿠바시우주센터 관람을 하시게 되면, 가이드로부터 우주의 설명을 들을수가 있습니다. 이곳은 1972년 설립을 했고 우주개발을 위해서 지금도 연구와 실험이 계속 되고 있는곳입니다.  물론, 한국인 관광객들도 관람객들의 안내원설명을 들을수 있고, 지금 우리나라의 우주개발 기술이 많이 부족하다는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정말, 사진으로만 봐서 그런지, 현장에서 우주센터의 범위나, 개발수준등을 보았을때. 우주산업의 역사가 대단하단것도 알수 있는곳이기도 합니다. 




일본이바라키현의 츠쿠바우주센터는 10여명의 우주인과 우주센터를 보유한 강국임을 확인할수 있는 자리가 됩니다. 일본최초우주인 모리 마모루의 모습도 볼수 있고 영상도 함께 볼수 있는곳이기도 합니다.




관람객들을 위해서 우주복이 전시비되어있어서, 사진촬영을 할수도 있습니다. 얼굴만 나오는 사진이지만, 이런 사진촬영도 기념이 될것 같으니, 꼭 한번 해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첫번째 우주인 이소연씨가 배출되기전부터, 일본은 꾸준히 배출했고, 우주실험은 츠쿠바우주센터에서 투자를 계속 했다고 합니다.  전시실에는 우주선 내부, 우주인 생활모습, 모형이나, 우주복등뿐만아니라, 로켓이나 우주선장비들도 그대로 전시되어있어서, 아이들학습공간으로도 좋은 곳입니다.






초기개발된 로켓1


일본최초의 로켓은, 1955년 도쿄대 연구소에서 개발된 "연필로켓"이라고 합니다.지름 1,8CM길이23센티,무게175g의 총 29기가 만들어져 고도 1키로비행을 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 개발된로켓과 비교될수.....

계속해서 연구개발을 했고 우주센터에 투자를 한결과, 지금의 일본이 우주과학연구소가 거듭날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츠쿠바우주센터 (JAXA)우주과학연구소 (ISAS) 발사 성공류을 2011년 8일 이후부터 지금까지 실패는 단 한번. 95%성공률이 었다고 합니다. 



*최근에 개발된 로켓*




개발된 로켓 관람하는 관람객..













전시실 관람이 끝나는 쯔쿠바우주센터에서는 로켓발사시의 소리를 체험할수도 있습니다. 우주센터,에서, 로켓발사장부터, 반경 3키로미터지점의 소리를 직접 녹음한것을 들을수 있다고 합니다. 3키로라고 하지만, 소리가 굉장한것에 놀랄수도 있습니다. 


세계여행 일본여행 자유여행하시다보면, 이런, 학습체험 할수있는 자유여행도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앞으로 좀더, 많은 정보로 찾아뵙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