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길이의여행이야기


컴퓨터를 많이 하다보니, 목이아파서 병원에 갔더니, 거북이목이라는 진단을 받았어요. 이런, 어쩌다가, 목예방운동을 위해서라도 치료도 중요하겠지만, 미리미리 운동하는방법만으로도 거북이목탈출할것같아서 올립니다.






우리말에 도리도리, 잼잼이있는데 이것이 도리도리운동은 목운동, 혈액순환,뇌경색,치매,풍등에 좋다고합니다. 잼잼은 역시, 손운동에도 좋기때문에. 손가락 관절등 예방에좋은운동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도리도리 운동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도리도리목운동 방법

1.도리도리한다

2.좌,우로 회전한다

3.앞.뒤로 끄덕끄덕한다

4.좌,우,옆으로 움직인다. 


횟수는 본인 건강상태에 따라서 하면 좋은데. 200번정도 하면 좋습니다. 4가지 방법을 다 하셔도 되겠지만, 모든 운동은 꾸준히 하는것이 좋기때문에. 1가지 방법만이라도 200회씩 꾸준히 하시길 바랍니다. 







지금 나의 목이 뒷골이 땡기거나, 기억력이 없을때. 도리도리운동, 시간 장소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할수있는 운동이니깐.. 나의 건강을 위해서, 꾸준히 해보시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거북목증후군. 장시간 컴퓨터 생활을 하다보면, 생기는 신종병이죠. 일상생활속에서도 없어집니다. 가끔 잇몸질환이 있는분들.. 통증도 사라지기때문에.. 적극 권장하는 운동.. 오늘부터 열심히 해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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