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발목 물리치료 초욕하는법 순서

by 여름고길이 2017. 3. 31.

컴퓨터사용, 모바일사용이 급증해지면서, 손목증후군이 많아진거 같습니다. 손목, 그리고, 발목, 여성분들, 높은 힐을 신다가 삐는경우가 많아지고, 장시간 오래 서있게 되면, 발목에 무리가 올수도 있습니다. 이럴때, 파라핀으로 손목물리치료, 발목물리치료가능한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초욕사용방법 순서대로 하시면 되세요. 제가 과정을 찍어봤는데, 발이 좀 안예쁘지만, 봐주세요. 

1. 손발을 깨끗히 씻는다. 그리고 초욕을 시작합니다.처음 해보는 분들은 시간 처음에 안지켜도 되더라구요.. 중요한것은, 1,2회를 꾸준히 하는것이 중요하더라구요.


초욕순서 =>10초 담그고 30분 빼고5회 반복 그리고 마지막 2분 나눈상태, (벗겨낸초를 다시 넣고,  처음부터 다시 5시 시작한다) 방법이 너무 간단하더라요.





1회



2회



3회

















발목이 아프면, 제대로 걷지도 못하고 치료해야되는데. 물리치료로 초욕만으로도 많이 호전되는것을 경험하실수 있을겁니다. 워낙, 발목이 약해서, 치료한지 몇년째, 손목, 팔목, 발목, 초욕효과를 제대로 보았기때문에.. 뜨거워도 계속 물리치료하는거 같습니다. 처음 시작할때, 너무 뜨거울때는 10초가 정말 길지만, 10초를 채우지 않더라도, 2,3회씩되면, 10초는 무난하게 지나갈겁니다. 


















드디어 5회가 끝나면, 이렇게 초가 굳어지는데. 벗겨낸초는 초욕통안에 다시 그대로 넣으면 됩니다. 발이 좀 빨갛게 되는데.. 1회정도 끝나면, 다시 2회로 시작하면 됩니다. 운동으로 한다면 1셋트, 2셋트가 되겠네요.. 2회 시작할때는 정말 뜨거우니 그땐 살짝 5초만으로도 정말 견디기 힘든데.. 건강한 발목, 손목, 팔목, 평상시에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건강관리 하는것이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