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종료 27년만에 역사속으로 사라진다

2022. 6. 16. 댓글 개

인터넷 익스플로러 (IE)가 선보인 것이 벌써 27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역사 속으로 사라지고 바로 2022년 6월 16일로 MS 지원  종료를 하게 됩니다.  MS가 처음 나왔을 때 신기하기도 하고 익숙하지도 않던 시절이 있었다니,, 아득한 옛날이야기가 되어 버린 것 같습니다.  1995년도부터 시작했고, 시장을 장악했었는데, 인터넷 익스플로러 종료를 맞이하니, 뭔가 서운함도 생기는 것 같습니다. 

ie 지원 종료는 이미 지난해 2021년에 1년후에 종료하겠다고 발표했었는데, 바로 오늘입니다. 발표는 이미 했어도, 개인적으로 공공기관에서 검색하고 자료 출력하는 경우 이외에는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는 거의 사용 안 했던 것 같습니다. 사용하게 되어도, 아주 짧은 시간만 사용했었죠.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사용하게 되면, 뭔가 보안에 대해서 불안감도 조금 있었던 것 같습니다.  OS 운영체제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장기간 사용했고, 처음 브라우저 이용했던 인터넷 익스플로러 종료는 어쩌면 예고 된 것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거의 10년동안 OS 운영체제에 대해서는 업데이트를 거의 안 하고, 보안 업데이트 부분만 개선되었던 것 같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2003년의 시장 점유율이 95%였었는데, 그것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웹브라우저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대는 급격하게 변하는데, 보안 취약점에서 점점 노출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하나둘씩 크롬 브라우저로 옮겨가게 된 거죠. 인터넷 사용하면서, 가장 중요한것이 편리함, 신속, 보안등이라고 생각하는데, 지금의 크롬 브라우저의 점유율이 65%가 차지하게 되는 이유 이기도 하고, 속도에서도 차이가 나기도 했었던 것 같습니다.

 

 

익스플로러 지원 종료 역사속으로 사라지다

현재 크롬 브라우저가 점유율 1위에 올라온 이상, 개인적으로도 계속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OS 운영체제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보다 안전하게 보안 업데이트가 잘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웹브라우저 같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종료가 되는데, 현재 크롬 이외 다른 MS 엣지의 경우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종료가 되면서,  스마트폰 사용자가 많아졌고, 웹브라우저 사용자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웹브라우저의 사용량도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인터넷으로 서치정도만 할 줄 아는 컴맹인이지만, 그래도 1990년대에 처음 나왔을 때 굉장히 신기했던 기억이 결국, 추억으로 남게 되었네요. 

시대가 변하면서, 사라지는 것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언젠가는 익스플로러 이야기를 할 때가 오겠죠.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