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품바축제 들어보긴 했었는데 기회가 되면 한 번 다녀오고 싶었는데, 기다리던 충북음성 축제에 다녀왔답니다. 갑자기 더워진 날씨 때문에 걱정했는데, 오늘은 황금 날씨. 음성으로 출발할 때는 어떤 고민도 하지 않고 출발하게 되었는데, 이번 주말여행 계획 있다면, 충북여행 음성으로 다녀오세요.
♧음성품바축제 축제기간
2023. 5월 17 (수)~2023. 5월 21.(일)
10: 00~22:00
음성성설공원
입장료 : 무료
♧음성품바축제 기본정보
음성 품바 축제 유래는 다양한 형태로 전해져 오고 있습니다. 품바에 대해서는 각설이로 많이 알고 계실겁니다. 각설이타령의 후렴구에 사용되는 장단구실.. 즉. 의성어로 전해졌다고 합니다. 한국인이라면 각설이타령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얼시구 시구 들어간다 절시구 시구 들어간다. 작년에 왔던 각설이 죽지도 않고 또 왔네.. ~~~""
(각설이타령 가사는 다음에 정리해두겠습니다.)
장돌뱅이의 대명사로 굳어진 분이 계십니다. 바로 품바와 최귀동 할아버지인데요. 바로 숭고한 박애정신을 기리기 위한 풍자와 해학과 함께하는 축제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과거에도 지금의 현재에도 빈곤이나 불평등은 여전한데 이것을 풍자화 해학으로 해석하는 재밌는 이야기 볼거리 현장이 된 것 같습니다.
♧음성품바축제 현장
축제기간 동안 초대가수 백지영 원슈타도 왔다고 하는데, 개막일은 방문하지 못한 것이 아쉽기만 하더군요. 품바공연과 버스킹, 다양한 행사등이 진행이 되는데, 한 곳에서만 품바공연을 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찾아가는 길
음성공용버스터미널에서 도보로 5분 거리
버스 이용하시는 분들은 터미널에서 바로 횡단보도 건너면, 축제현장이 보입니다. 가는 길에 포장마차 등등 구경거리 먹을거리가 많습니다.
품바공연 메인 공연장입니다. 다양한 행사도 하고, 초대가수도 나와서 공연을 많이 하는 것 같은데, 방문했을 때는, 품바공연을 하더군요.
♧음성품바축제 후기
품바공연의 결승이 마지막날 5월 21일이라고 합니다. 마지막날도 방문하려고 합니다.
축제현장 마무리하면서
요즘은 지방 축제는 많은데, 음성품바축제는 다른 곳과는 조금 다르다는 느낌였습니다. 최귀동 할아버지의 박애정신의 사랑처럼, 이곳은 축제현장이 판매하는 것보다는 퍼주는 느낌, 선물을 많이 주는 행사로 보였습니다. 사랑을 나누고, 또 나누는 그런 행사 같습니다.
아이들이 주말에 가볼 만한 곳, 충북여행지추천으로 볼만한 곳, 음성여행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