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국내여행,

평창송어축제 겨울축제 강력추천지역

by 여름고길이 2018. 2. 12.

오랜만에 축제소식좀 알려드리겠습니다. 2018년 겨울은 정말 추운날이 계속되고 있는데요.이렇게 추운날 가만히 있으면 않되겠죠?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친구들과 함께 할수 있는곳입니다. 겨울추천지로 지금 핫한지역중에, 평창을 빼놓을수 없죠. 

지금은 2018년평창동계올림픽이 한창 진행중인데, 이곳에 찾아온 관광객들이 주변관광지의 아름다움에 흠뻑빠졌다고 합니다. 

한국인으로서도 강원도는 언제 보아도 멋진곳인데, 이번 평창송어축제는 정말 기대가 되는곳입니다.




2018년 평창송어축제 겨울축제추천지역

평창송어축제기간 : 2017년 12월 22~2018년 2월 25일 까지 진행이 됩니다.  2017년부터 평창송어축제 1회가 시작이 되면서, 지금까지 11회를 맞이한 장수 축제입니다. 규모도 굉장히 커서, 이곳은 텐트낚시를 즐기러 오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송어축제 왜 평창일까요? 

송어의 특성상 깨끗한 물에서만 사는 냉수어종입니다. 추운겨울에 더욱 많이 볼수 있는 데요. 연어과에 속하는 소하형어종이라고 하베뇨.  한국의 동해와 동해로 흐르는 하천에 분포되는데, 북한, 일본, 연해주 등지에도 분포한다고 합니다.

송어는 워낙 까다로운 성격이라고 해서, 수온 7도 ~13도에서만 산다고 합니다. 평창에서 오랜동안 송어양식지로 가장 큰곳이 있고, 이곳에,, 물은 워낙 맑아서, 낚시하는 분들도 많이 찾는곳이기도 합니다. 

전국에서도 최다 집단 송어횟집이 모여있는것도 이때문입니다. 



평창동계올림픽 응원하시고, 주변 관광지와 겨울동해바다의 아름다움의 흠뻑 취하고 그냥, 돌아오지 마세요. 평창송어축제로, 대관령눈꽃축제도 보고, 겨울산행, 트래킹도 하신다면, 올겨울 추위도 곧 물러날것 같습니다. 




한겨울인데도 물속에서 아이들 맨손잡이축제는 더욱 재밌을것 같지 않나요. 물이 아무리 따뜻해도, 요즘같은 날씨는 엄두가 안날것 같습니다.





보이는것이 텐트촌은 아닙니다. 텐트낚시를 즐기시는분들. 겨울낚시하면, 얼음낚시죠. 텐트낚시를 하시는분들은 매년 겨울만 되시면 다닌다고 하는데요. 물맑은 평창에서 송어잡으면서, 시간가는줄도 모르고 보낼수 있을겁니다.



평창송어축제 겨울축제텐트낚시는 예약을 해야 됩니다. 예약은 온라인으로만 가능하고, 그밖에 예약은 없고 현장구매하시고 입장하면 됩니다. 

아무리 날씨가 풀린다고 해도, 강원도 지역은 바람이 워낙많이 불고, 얼음위에서 있는것이니, 방한용품은 확실하게 준비하셔야 됩니다.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텐트낙씨도 좋고, 당일치기도 가능한 평창송어축제, ktx타고 다녀오셔도 됩니다. 주변에 먹을것 볼거리, 구경할만한곳 한번씩 돌아보고, 설날연휴보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