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반감기라는 이야기는 주의에서 많이 듣게 되는 이유는 뭘까요. 시대가 급속도로 변화하면서, 화폐의 변화로 카드사용등으로 화폐가 변화고 자산증식의 방법 또한 변화되고 있습니다. 디지털 화폐의 세계의 큰 변화에 우리의 향후 미래가 바뀔 것이며 큰 변화 속의 과도기에 있습니다. 그럼 오늘 비트코인 반감기의 날짜와 뜻 향후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비트코인 반감기란 무엇?
비트코인 반감기는 4년에 한 번씩 생성 속도가 절반으로 줄어드는 시점을 의미합니다. 총 공급량은 2,100만 개로 채굴이 되면서, 4년마다 줄어들었습니다. 즉 공급량이 절반으로 줄어들게 되면서, 희소성이 높아지면서 가치 또한 높아지게 됩니다.
2. 비트코인 반감기의 날짜와 그 의미
비트코인 반감기는 첫 번째 반감기는 2012년 11월 28일에, 두 번째는 2016년 7월 9일에, 그리고 세 번째는 2020년 5월 11일에 발생했습니다. 2024년도는 4월 22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의 패턴과는 다른 전망이 제시되곤 합니다.
2024년의 네 번째 반감기에서 자산증식을 위해서, 정보를 고려하게 될때(ETF 승인, 미국 대선, 그리고 금리 하락)와 같은 여러 외부 요인들이 있다는 점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고, 향후 전망에 대해서 관심을 갖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과거에 부정적인 견해가 있었지만, 이제는 디지털 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보니, 비트코인 반감기는 이제, 향후 전망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만약, 재태크를 위해 디지털화폐 가상화폐 비트코인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는 분들은 이러한 정보를 고려하여 신중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하고, 반감기로 공급량이 줄어들게 되면서, 비트코인은 물론 다른 알트코인의 향후 전망에 대해서도 신중하게 고려하는 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3. 비트코인 시장 반응
직장이나, 친구들, 동료들만 만나도, 비트코인이 "전고점을 찍었다, 향후 얼마까지"라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부정적인 시선으로 남몰래 자산증식을 위한 재테크를 하는 사람들도 이젠 이슈가 되면서, 점점 반감기의 반응은 뜨거워지는 것 같습니다.
이젠, 현물 상장지수펀드 ETF 승인이 되면서, 처음에 기대감이 크기도 하면서, 시장의 분위기가 고조되기도 했지만, 상황은 전혀 반대로 흘러갔습니다.
조용하다 싶을 때 갑자기 전고점을 찍게 되면서, 다른 알트코인의 분위기 또한 고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4. 비트코인 반감기와 투자전략
투자를 하시는 분들, 재태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항상 자신의 자산관리를 위해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주식과는 달리, 비트코인 가상화폐의 거래서, 24시간 시장에서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신중하게 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해야 되고, 정보를 수집하면서, 신중한 접근이 중요합니다.
"내가 사면 내려가고 내가 팔면 오른다는 " 이런 이야기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어느 정도 공부도 필요하겠지만, 공부할 시간이 없는 우리에게는, 항상, 주의해야 될 부분이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주식과는 다른 투자방법이기 때문에, 확인하고 공부하고 분석하는 습관이 좋은 자산 증식에 도움이 될 것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