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달걀보관방법은 신선도유지를 달걀판을이용

by 여름고길이 2019. 10. 26.

안녕하세요. 하루 단백질 보충을 위해서 달걀섭취를 많이 하는데, 달걀한판을 사면, 혼자사는사람에겐, 신선도때문에 걱정이 많이 되실겁니다.  신선한 달걀을 먹으면 좋은데, 달걀보관방법을 잘못해서, 맛이 변해버린 달걀 섭취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 달걀보관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달걀보관방법

1.신선하게 보관하기위해서

달걀구입을 하면, 익히지 않은 달걀입니다. 달걀판에 있는 것을 냉장고문에 다시 옮기는데, 가급적이면, 냉장고문보다는 생선보관이나, 냉장보관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많이 사서 보관하기 보다는 필요한 양만큼 구입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맛도 중요, 건강도 중요하기 때문이죠. 

2.씻지 말라

과일, 야채, 일반적인 식재료는 씻지만, 달걀은 씻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달걀에 이물질이 많이 붙어있는 경우가 있는데, 물로 씻지말고, 그냥 닦아주세요. 달걀표면에 얇은 막이 세균을 막아주는데, 씻게 되면, 이것이, 달걀변질하기 쉬워지기 때문이죠. 살짝 닦아만 주는 것이 좋습니다.



3.달걀위아래를 구분해 보관

달걀보관방법으로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방향을 잘 알고, 보관해야 됩니다. 넓은 부분이 위쪽, 뾰족한부분이 아래,, 가끔 달걀을 그릇에 옮겨놓고 보관하는 경우가 있는데, 달걀도 호흡을 하기 때문에, 방향을 제대로 해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냉장고보관할때는 밀폐용기를 사용

여름철에는 냉장보관은 필수입니다. 달걀보관방법으로 가장 잘 못 알고 있는것이,바로 냉장고에 바로 보관하는 것인데요. 음식용 봉투나 밀폐용기에 넣은 후에 꼭 냉장고에 넣으셔야 합니다. 우리는 냉장고에 바로 노출 시키고 있죠. 

달걀표면에는, 우리가 보아도 더러운 오염물질들이 많이 묻어있곤 합니다. 물로 씻지않고, 간단히 닦는다고 해도, 이것이 냉장고안의 다른 음식에 오염시키게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5. 달걀판이 없을때. 

냉장보관으로 밀폐용기안에 달걀판이 없어서, 위아래를 세우지 못하고,그냥 보관하시는데, 이런경우, 달걀 구입을 하게되면,달걀판을 이용합니다. 가위보다는 칼로 살짝 잘라주면, 프라스틱이나, 종이달걀판이 아주 잘 잘라지는데요. 이것을 재활용해서, 신선한 달걀섭취를 해보세요. 




신선한 달걀섭취를 위한 달걀보관방법 도움이 되셨나요? 앞으로도 좋은 정보 남겨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