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햇빛쬐기운동 하루 10분으로 건강챙기자

by 여름고길이 2020. 7. 12.


건강관리 알면서도, 잘 안되는 것 같습니다. 면역력강화, 피로감도 없이 하루 몸이 가벼워 진다면 정말 좋은데,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빈혈도 많고, 피로감이나, 어지러움증까지, 가끔 의사한테 물어보면, 비타민D가 부족하다고 하더군요. 비타민D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햇빛영양제라고 아는지 모르겠습니다. 즉, 햇빛쬐기운동 즉 하루 10분햇빛쬐기로 하루 비타민D 섭취량을 쬘 수 있다고 합니다. 단 10분이면 된다는데, 아주 간단한데도, 결코 쉬운일이 아닙니다. 매일매일 햇빛쬐기운동이라도 해야될 것 같습니다.





햇빛쬐기운동 하루10분이면 된다.


우리 몸에, 비타민D 결핍 되면, 어떤 증상이 생길까요?  비타민D 부족하게 되면, 먼저, 면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자가면역질환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비타민D는 중요합니다. 많이 부족할 경우에는  알레르기, 두드러기 등이 발생하기 쉽고, 골다공증 위험도 높아지고, 암유발도 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 암,, 이라고 하기 겁도 많이 나네요.

실내생활을 하는 사람이 많아지다보니, 비타민D 부족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물론, 저를 비롯해서..



개인적으로 알레르기로 고생한 적이 있었는데, 면역력강화가 중요하다고 하다군요. 면역력 높이기 위한, 음식은 물론, 각종 영양제 섭취를 하면서, 겨우 면역력높이기 했습니다. 어느새 알레르기, 두드러기는 없어졌는데, 비타민D부족하게 되면, 또 같은 증상이 나오더군요. 

지금까지, 비타민D 섭취를 위해서, 햇빛쬐기운동 하루 10분씩이라도 하려고 열심히 노력중입니다.  여름에는 너무 덥지만, 그래서, 10분으로 참지 못 할정는 아니더군요.

햇빛은 언제라도 쬘 수 있으니깐,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었는데, 아니였습니다. 하루10분 햇빛쬐기운동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습니다. 






직장생활하면, 하루종일 실내활동을 하게 되고,  햇빛쬐기는 거의 힘든경우가 많아집니다, 식사시간이라도, 잠깐 짬을 내서, 산책을 해보기도 했습니다. 아주 잠깐의 시간이지만, 매일 10분햇빛쬐기운동으로 피로도 많이 사라지고, 두통도, 어지러움증도 사라지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서치를 해보니, 어떤 분들은 햇빛영양제라고도 하고, 햇빛샤워라는 말도 하더군요. 돈 안드는 영양제섭취, 아주 맘 편하게 햇빛샤워까지 하는 것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비타민D 부족한 성인의 경우가 72%정도로 많다고 합니다. 햇빛영양제 공짜인데, 조금 신경을 써서, 건강관리해야 될 것 같습니다. 꼭, 비타민D음식이나, 영양제라도 섭취를 해서, 비타민D 결핍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햇빛쬐기운동 하루 10분이라도 꾸준히 해야겠습니다. 혹시 이 글을 읽으신 분이라면, 면역력높이는 약보다는, 햇빛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