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길이의여행이야기


제철음식 잘 챙겨먹으면, 건강관리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제철음식이 좋은 이유는  제철에 나는 식재료를 신선하게 먹게 되면서, 면역력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우리의 몸은 계절에 맞춰서 바뀌게 되는데, 우리 몸의 시스템에 맞춰서 계절의 변화에 자연스러운 제철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등은 바로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수입산보다는, 국내산이 더욱 좋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 중에, 7월의 제철음식, 여름보양식인 복분자효능에 대해서, 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복분자유래



옛날 신혼부부가 있었는데 남편이 이웃마을에 볼 일을 보고 돌아오다가 길을 잃게 되어 배가 고파우연히 덜익은 산딸기를 먹게 되었다.시지만 너무 배가 고파 허겁지겁 먹고는 겨우 집으로 돌아 왔다. 그래서 '뒤집어진다'는 뜻의 '복(覆)'과 '항아리'인 '분(盆)'을 합해 '복분자(覆盆子)'라는 이름이 생겼다고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복분자 [覆盆子] (두산백과)


복분자의 유래를 보니, 재밌더군요. 복분자가 얼마나 좋은지, 고서에 기록된 복분자 이야기도 많습니다. 기운을 복돋아 주면서, 몸을 가볍게. 그리고, 흰머리가 생기지 않게도 해준다고 합니다. 복분자의 효능이 대단한지, 흰머리가 안생기게,, 

그 밖에서, 허약체질, 면역력이 약한 분들, 남성분들의 정력을 높여주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여름철 보양식, 특히 땀이 많이 나서, 지치는 여름철에 복분자로 기력회복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저열량식품을 찾는 분들에게도 좋은데, 체중 조절, 특히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비타민A, 비타민C 등이 풍부하고,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복분자효능이 이렇게 여름 보양식과 다름 없는 것 같습니다. 엑기스나, 복분자주로 만들어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은, 마트에만 가도, 쉽게 복분자주를 구입할 수 있는데, 가끔 다른 주류보다는, 복분자주를 추천합니다. 건강을 위해서, 한 두잔씩 먹거나, 복분자엑기스를 챙겨 먹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작은데, 영양소가 정말 풍부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복분자 이야기는 여기까지,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공수래공수거 2020.07.12 18:06 신고

    제철 음식 꾸준히 먹으면 좋죠^^

  2. 아빠달 2020.07.14 13:07 신고

    시골이라 어른신들이 주시는데요. 확실이 먹으면 좋은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