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금융,IT정보

Btv 월정액 무료이용권 해지 리모컨이 간편해요

by 여름고길이 2023. 5. 14.

Btv 월정액 사용은 거의 가입하지 않는데, 이번에 SK브로드밴드 재가입을 하게 되면서, 무료월정액 혜택을 받게 되었습니다.  비티비Btv는 드라마 지상파 3사 KBS, MBC, SBS와 오션티비에서 제공해 주는 최신영화나 드라마 애니메이션등을 월정액 가입을 하게 되면, 매월 시청이 가능하게 됩니다. 저는 이번에는 무료월정액으로 한 달 동안 이용을 했는데, 20일이면 무료이용권 기한이 끝나게 됩니다. 

그동안 무료이용권 사용 후에 자동 결제되어서, 항상 추가 결제를 하게 되었는데, 이번에는 5일 앞두고 월정액 해지하기로 했습니다. 

모바일에서도 Btv를 무료이용했었는데, 해지는 복잡해서, 리모컨으로 해지하게 되었습니다. 리모컨 해지방법이 가장 간단합니다. 

 

Btv 월정액 무료이용권 해지방법

1. 리모컨으로 홈버튼 클릭

현재 sk 브로드밴드를 이용하게 되면서, 받은 NUGU 리모콘의 홈 버튼 (집) 모양 파란색 버튼을 살짝 눌러줍니다.  눌러주게 되면 BTV 홈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NUGU BTV리모컨
리모콘 홈버튼 눌러줌

2. MY 화면에서 눌러줍니다.

리모컨 사용할 때 가운데 버튼 OK버튼을 눌러줘야 됩니다.  가운데 OK버튼 좌측, 우측, 위, 아래  방향 이동이 가능합니다. 

MY 나의 이용권조회방법
BTV MY 화면

3. Btv 월정액 무료이용권 나의 이용권 조회하기

 

 

SK브로드밴드 B tv에서 해지하는 방법은 그렇게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리모컨에서, 지금 화면에 보이는 데로 따라 하시면 간단하게 btv 월정액 해지나 btv 무료월정액 이용권 해지는 가볍게 해지됩니다.

나의 이용권 조회를 "OK"  를 눌러줍니다.

BTV MY 화면 나의 이용권조회
나의 이용권 조회

4. 나의 이용권 확인하기 

이번에 BTV 무료이용권 무료월정액이 2개로 보입니다. 지상파 3사와 OCEAN 이렇게 최신영화 드라마, 예능등의 무료시청을 할 수 있었는데, 스마트폰으로 보는 경우가 많다 보니,  TV로 나의 이용권을 사용을 거의 못했습니다. 

이젠 1달이 거의 되어갑니다. 드디어 이용중인 나의 이용권은 원하는 채널 선택해서, 한 개씩 해지하였습니다. 먼저 지상파 3사 해지하고, 다음에 OCEAN를 해지했습니다. 

 

▶나의이용권 확인-> 채널 하나씩 선택 후 해지하기 

 

나의 이용권2개 지상파 3사 해지하기

5. Btv 월정액 무료이용권 지상파 3사 해지하기 

 

BTV 지상파 3사 해지하기

6. 구매인증하기

구매 인증하기 번호가 생각이 안날 때 1111번으로 해보니 되었습니다. 혹시 구매인증번호를 5회 이상 틀리면 복잡해지니, 처음부터 생각이 안 나면 구매인증초기화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BTV 해지하기

7. 월정액 해지

가입된 상품을 제대로 선택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약정기간 저는 무약정이라서, 상품 금액에 대한 청구금액은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용기간이 아직 남아 있어서 아깝다고 생각했는데, 5월 20일까지는 이용이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다행이죠. 보고 싶었던 영화 다시 챙겨봐야겠습니다. 

 

만약, 무약정 월정액 이용권을 받게 되면, 안심사용방법은 미리 월정액해지를 신청한 후에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월정액 해지 지상파3사 무약정해지

8. 나의 이용권도 해지하기

무약정이지만, 현재 2개의 이용권이 있었는데, 또 다른 OCEAN도 같은 방법으로 BTV월정액 무약정 해지하면 됩니다.

BTV 나의 이용권1개

드디어 나의 이용권은 0개 이젠, 안심이 됩니다.  

BTV 나의 이용권0

 

간단한 리모컨 BTV 무약정 월정액 해지방법  알면 이렇게 간단한데, 모바일로 해지하려고 했습니다. 가급적이면, 리모컨을 이용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