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길이의여행이야기

대전에 살고 계신분들도 정말 많으실텐데요. 서울사람이 대전 처음 내려간 방문여행기 입니다. 정말로 처음 대전에 가는데. 이런 곳이 있었다니. 생각하지도 않았던 곳.. 정말, 기회가 되면 또 가고 싶네요. 

오늘은 대전명물 성심당 이야기좀 해 보겠습니다. 




대전명물성심당은?

대전분들은 성심당에 별로 안간다고 들었는데. 역시 음식은 호불호가  갈리는 듯 합니다. 대전 성심당은 1958년에 생긴곳입니다. 찐빵집으로 시작해서 50년동안 이어온 베이커리 전문점인데요. 우리나라에도 이런 빵집들이 있었구나,, 생각하니. 반성을 하게 되네요.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곳들이 숨어있는데. 너무 몰랐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전명물 성심당에서는 400여종의 빵과 과자 케이크등을 맛볼수 있다고 하는데요. 정말, 종류도 많고, 독특한 빵의 냄새에 취했습니다. 혹시 직접 방문하지 못할경우에는, 인터넷 주문도 가능하다고 하니 한번 맛있는것. 해보세요.  적고구마부터, 타피오카, 월넛브레드, 야채고로캐, 튀김소보로, 고구마 소보로까지.. 부추빵도 인기 있습니다. 






성심당위치 


대전명물 성심당본점 위치 

대전 중구 대종로 480번지 15

중앙로역 근처에 위치  2번출구 나와서,2번째골목에서 좌회전 합니다. 





사람들도 정말, 많고, 400여종류의 빵들.. 시식하라고 잘라놓으면, 몇초도 안되어서, 바로, 없어지는 성심당의 빵들.. 이곳은 이영자 빵집으로도 알려져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더군요. 








대전명물 성심당 튀김소보로와, 고로게를 구입, 그 자리에서 뚝딱,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기름이 들어가고 튀긴 음식이라서, 느끼하지만, 어쩌다 한두번 먹는거이라서 그런지. 맛있네요.


대전명물 성심당 영상보기







오늘은 대전명물 꼭 가봐야 할곳 성심당이야기 였는데요. 어떠셨나요? 이런 명물 아시는 곳 있으면, 알려주세요.  오늘은 여기까지 포스팅 하기로 하겠습니다. 다음이야기는 대전명물 성심당 케익부띠끄 이야기로 찾아 뵙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