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길이의여행이야기



오늘 포스팅은 남 예기같지 않습니다. 복부팽만감.. 정말 괴로운 일입니다. 너무 심하면, 숨쉬기 조차 힘든데. 겪어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복부팽만감은 그냥 방치하면 않된다는 사실.. 꼭 원인을 찾고 빨리 고치셔야 됩니다. 

실제로 가스가 차는 것인데. 몸 속에 가스가 가득 찼다고 생각해보세요. 이젠. 과거의 경험 생각하고 싶지도 않네요. 

실제로 복부팽만이 안되어도, 느낌으로만 더부룩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경우에는 일시적인 현상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없어지긴 하는데, 이것이 반복적으로 진행이 된다면, 원인을 찾아야 됩니다. 오늘은 어떤 방법으로 가스 원인 해결해야 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복부팽만감 가스 원인 언제?


저의 경우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가끔, 고통스러울 만큼 괴로울 때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트레스는 최대한 안받으려고 하고, 피하고 있다보니, 그런 경우는 적어지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직장인들, 스트레스로 인해서, 얼굴에 여드름이 나고, 없었던, 소화불량이나, 변비, 과민대장증후군, 소화안되는 현상등, 많은 것을 겪을텐데요.. 진짜로 스트레스는 안좋은 것 같더군요. 

너무 심하게 되면, 장 막힘으로 장내에 가스통과가 잘 안되게 됩니다. 방귀 끼는 것 또한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원인은? 

1. 장내 세균이 원인


장속에 세균이 많다. 유익균이냐, 유해균이냐에 따라서, 복부팽만감이 생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노폐물이나, 독소가 쌓이지 않도록 해야 됩니다.





2. 해결방법은 

해결방법으로는,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해서,  몸속에 독소배출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섭취를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김치에는, 식물성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 플라타럼이란 것이 있는에 이것이 장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해외에서는 김치 다이어트가 한동안 유행 했었는데, 김치섭취로, 독소배출을 도와주기때문에. 복부비만 이신분들, 인스탄트 요리 보다는, 한식 위주로 식단을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저도 이번 기회에 김치 섭취를 좀 해야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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