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길이의여행이야기

요즘은 살기 좋아진건 분명한 것 같습니다. 여름더위도 이젠. 손풍기때문에 그나마 조금이라도 해결이 되는것 같습니다.  손풍기. 일명 휴대용선풍기라고도 하는데,, 작년 여름에 불티나게 판매가 되었죠. 


지난해 판매량이 5만 8000대라고 하는데. 올해는 벌써 16만 4천여대로 3배가량 증가 , 정말 대단하네요. 각가정에 손풍기 없는 집은 없을것 같아요. 

중요한것은 이것은, 여러가지 주의 해야 될 부분이 있다는데. 사실, 무방비상태인듯합니다. 






손풍기주의점 꼭 알아둬야 할 것 


없으면 도저히 여름에 버티기 힘들다는 분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없을때는 그냥 살아도, 항상 곁에 생활 필수품이 되어버린것이라는데. 안전이 가장 문제 죠. 


화재로 인한 사고도 많아 졌다고 합니다. 손풍기 안전사고가 총 15건정도. 집계되었다는데요.. 판매량이 늘어난 만큼 안전 사고도 신경을 써야 될것입니다. 

꼭 확인 해야 될것, 





1.KC마크확인하기 

안전이나, 보건, 환경, 품질등의 강제인증분야에 인증된 마크라는점, 일단 K 마크가 있는 손풍기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전지에 안전 인증번호를 확인하기 

전지를 보면, 리튬전지가 있습니다. 안전인증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KC마크)도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3. 전자파 등록번호도 확인.. 

전기제품에서 나오는 전자파,, 양과 전자파로 부터,, 내구성 두 가지를 인증받아 발급된 번호, 전자파적합등록번호를 꼭 확인해야 됩니다. 

충전전압이 높은 고속충전기 사용을 하게 되면, 과열등으로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손가락이 끼는 경우도 많으니, 보호망 간격이 촘촘한 제품을 사용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가격도 저렴하지만, 안전하게 사용한다면, 손풍기만한것은 없는것 같습니다. 저도 조만간 하나 더 사려고 합니다.  올여름은 많이 더우니.. 잘 버텨야 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空空(공공) 2018.06.30 08:23 신고

    요즘 선풍기가 정말 많이 보이는것 같더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