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금융,IT정보

마우스속도조절방법 자유롭게 사용하자.

by 여름고길이 2019. 10. 27.

pc사용하다보면, 가끔 마우스속도가 갑자기 느려질 때가 있습니다. pc사용하면서, 마우스 기능을 제대로 못하면 정말 짜증나던데, 오늘은 아주 간단하게 설정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우스속도조절

이번에 마우스속도조절 이것 저것 확인도 해보았는데 속도가 이상하게 느려져서 보니, 건전기가 떨어졌더군요. 무선마우스의 경우는 건전지확인부터하는 것이 좋을 겁니다.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 마우스속도조절을 하고 싶을때 제어판에서 속도조절 느림,빠름설정 기능이 있더군요. 제어판에서 이렇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에서는 이렇게 제어판 검색합니다. 좌측 하단에 돋보기모양을 클릭하면, 빈 공간에서 "제어판"입력을 합니다. 클릭하면,바로 제어판이 확인이 되는데, 바로 아래의 사진이 보이게 되죠.



제어판열리는 창입니다.



하드웨어 및 소리를 클릭합니다. 다른것은 그냥 나두세요 

장치 및 프린터에서 보면, 장치추가 고급프린터설정과  마우스에서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마우스속성에서 마우스속도조절방법을 이젠 설정이 가능한데요. 포인터옵션을 클릭해줍니다. 마우스속성에서, 마우스기능 좌측과 우측 단추 기능 바꾸고 싶을 때 표시를 하게 되면 방향이 바뀌게 됩니다.


드디어 마우스속도조절방법 확인이 되시죠. 포이터옵션 속도선택해서, 느리게, 빠르게 좌우로 설정해보세요. 그럼 달라집니다. 저는 지금 상태보다 조금 빠름으로 설정을 했죠. 



어떠신가요?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글이라서, 혹시 고수분들은 패스. 저도 컴맹인 탈출을 해야되는데, 조금이라도 아는 것 올려보겠습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