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SNS

카카오톡테마변경 예쁘게 변경하는 방법 공개

by 여름고길이 2019. 12. 11.


지금까지 카카오톡 사용하면서, 테마변경도 안하고 사용하고 있더군요. 이번에 친구랑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서로 보다가 알게 되었는데, 이미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 테마변경을 하셨을 겁니다. 혹시 저처럼 아직도 테마변경을 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서, 테마바꾸는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테마변경을 위해서 일단 카카오톡 채팅방의 바탕화면은 현재 "화이트" 너무 밋밋더군요. 제가 좋아하는 색으로 테마변경을 하면 좋을텐데 하면서, 설정화면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모양 즉 " 설정" 을 클릭하면, 편집, 정렬, 전체설정이 보입니다. 여기서, "전체설정" 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설정화면을 보아도 테마는 없는  그냥 " 화이트" 색상이죠. 이런. 설정화면에서도 테마를 보이게 하는 것이 카카오톡테마변경을 통해서 가능하게 됩니다. 하단의 " 테마 "를 클릭해줍니다. 기본테마를 제가 사용하고 있더군요. 하단에, 무지, 콘, 제이지, 어피치, 라이언,블랙, 비밀의숲등이 보입니다. 하단으로 화면을 내리면 다른 테마도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우측에 화살표모양이 바로 " 다운로드 표시" 이것을 클릭하면 카카오톡테마변경을 위한 다운로드가완료됩니다.



구글플레이어에서 직접 테마다운로드를 하지 않고서, 카카오톡 설정화면에서 바로 다운로드를 가능하게 됩니다. 이렇게 설치를 한 후에 열기를 해보세요. 



너무 귀요미, 어피치가 "테마적용하기"를 클릭해줍니다. 아주 예쁘죠. 



기본테마 " 화이트" 에서 카카오톡테마변경으로 어피치테마변경을 하니, 이렇게 보이네요. 


카톡 테마변경하는 방법  너무 간단한데, 몇년을 그냥 사용했었네요. 이젠. 채팅할 때도 또 다른 재미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카카오톡사용방법, 설치방법 공유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