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길이의여행이야기

일상생활정보중에 꼭 알아야 되는것이 많이 있죠. 그 중에서 수건 교체시기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것 같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수건교체해야되는 이유를 알게 되면서, 집안의 모든 수건을 교체를 하려고 했는데, 막상 바꾸려고 하니, 너무 아깝단 생각이 들더군요. 

그냥 보기에는 깨끗해 보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욕실용품의 경우는 관리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욕실은 습하다 보니, 변질되고, 세균번식 쉬운 곳이기 때문에,장기적으로 오래 보관하게 되면, 안됩니다. 우리 피부에 직접 닿기 때문이죠. 그럼, 수건교체해야되는 이유나, 수건교체시기에 정리해 보겠습니다.




수건교체해야되는 이유 


지금 사용하고 있는 수건 얼마나 사용하셨나요? 먼저 질문을 하고 싶어지네요. 부모님집에 오니, 정말 오래된 수건들을 욕실에 두고 사용하고 계시더군요. 아주 깨끗해 보였고, 화이트톤의 수건들을 잘 정리해두셨는데, 제가, 수건교체해야된다는 말씀을 못 드리겠더군요. 

부모님들의 고집, 모두 교체를 했다가는 정말, 크게 말다툼 할 것 같아서, 정말, 한장씩 몰래몰래 수건교체중이랍니다. 

지금 수건오래사용하고 계신것 2년이상이 된 것도 있을겁니다. 2년이상 된 것이라면, 수건교체를 해야됩니다.  겉으로 보이게는 문제가 없어보이는 수건이지만, 오랜동안 사용하게 되면, 수건의 섬유가 손상이 됩니다. 잘못하면 얼굴등에 상처가 나게 됩니다.

피부는 소중하니깐. 부드러운 수건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오래 사용하게 되면, 수건의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수건 1회사용

수건 1회 사용하고 말렸다가 다시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데, 수건에서 냄새도 나고, 세균 번식이 빠르게 됩니다. 그것을 피부에 닿게 되면, 끔직하네요. 깨끗히 씻고 세균을 몸에 ..정말 상상하고 싶지도 않네요. 





수건세탁후 뻣뻣해지기 시작하면, 수건교체시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교체시기 빨래하면서 알려주는데, 그냥, 생필품이니깐. 별로 신경을 안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수건사용후에는 젖은수건은 말려두는것이 좋습니다. 말린것은 사용하지 말고, 수건끼리 모아서, 세탁을 하고, 섬유유연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만약, 수건에 섬유유연제를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먼지를 일으키게 된다고 하니깐.. 저도 얼마전에 알게 되었는데, 앞으로 수건끼리만, 세탁을 해야 겠습니다. 

수건교체시기와 수건관리 정말 생활정보의 꿀팁같네요. 집의 수건교체시기 확인하고, 하나씩 바꿔야 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