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입술포진 물집은 아시클로버연고로 치료했어요

by 여름고길이 2019. 12. 15.


피곤하면 자주 생기는 입술포진 최근에는 거의 없었는데, 요즘은 정말 신경쓰는일이 많다보니, 입술포진 물집이 생기더군요. 화장하기도 참 쉽지도 않고 ,흉하기도 하고, 그냥 나두면, 입술 전체로 넓어지는 입술포진 초기에 치료해야 된다고 합니다. 이번에 사용하게 된 아시클로버연고로 치료해서, 후기 남겨봅니다.



입술물집,입술포진에 잘 듣는 항바이러스제 아시클러버크림 

가격은 3천원에 약국에서 구입했습니다. 입술이 점점 물집이 커져가는데, 그냥 지내다가, 문의해보니, 항바이러스제 크림을 권유 받았죠. 정말 피곤하면 생긴다고 하네요. 



약사님이 수시로 바르라고 하더군요.  

용법은, 4시간 간격으로 1일 5회정도 환부에 바르라고 , 

처음에 바르게 되면, 입술이 약 성분이 침투되는 느낌.. 따끔거리기도 합니다. 2,3일동안 계속, 

하지만, 계속 4,5일째 되니, 가려움증등은 없고, 더이상의 입술포진은 없어지더군요. 



구입하면 항상 사용기한은 꼭 확인하셔야 됩니다. 물론, 약국에서 구입한 것은 이렇게 2022년 7월 19일까지인데, 입술포진 아시클로버연고 개봉했으니, 6개월이내 사용하고 버려야 된다고 하네요. 

개봉하게 되면, 6개월이내에 튜브형 연고류의 유통기한이라고 합니다. 저도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 6개월후에는 버려야 되겠어요. 집에, 상처에 바르는 연고들이 많은데, 모두 버려야 될 것 같습니다.





입술포진 물집 치료에 좋은 현대 아시클로버크림 괜찮은 것 같네요. 약사님이,피곤할 때는 수면도 중요하고, 비타민c 섭취도 충분히 하라고 합니다. 평상시에 건강관리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