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길이의여행이야기


메리크리스마스 ~~~

화이트크리스마스는 아니지만, 그래도 기분좋은 날입니다. 사랑하는 가족, 친구들과 함께 좋은 시간 많이 보내고 계실텐데, 바로 걱정이 있으실겁니다. 바로 체중관리, 그동안 다이어트를 하셨던 분들, 모두 긴장되는 연말이 시작되는데, 어떻게 연말다이어트성공을 위해서, 노력하고 계신가요? 그냥, 포기하시나요? 아니면, 어떤 방법? 

다이어트는 이젠, 평생숙제입니다. 여자든, 남자든, 이젠, 나이 ,남녀노소 상관없습니다. 정상체중유지가,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이니깐. 저도 열심히 연말다이어트성공을 위해서, 노력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연말체중고민 되시는 분들에게.. 이런 팁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남깁니다.



연말다이어트성공방법은 있을까?


체중관리중에, 친구들 안만나고, 모임등에 잘 안나가게 된다면, 정말 삭막할 것 같습니다. 먹으면서 빼고, 먹기위해서, 체중관리하시고,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운동을 하고, 활동을 해야지, 먹으면서, 건강유지도 할 수 있는 것 같더군요. 연말모임, 동창회, 송년회등, 이젠, 당당하게 자신있게 나가시고, 시간날때 이것만 해보세요.. 





1. 탄수화물줄이기 

식사모임이 많은데, 술과, 음식도 함께 포기 못하는 자리, 역시 거부하기 어려운 자리일수록 이것만은 줄여보세요. 바로 탄수화물입니다. 물론, 회식자리, 모임에 가면, 탄수화물 정말 맛있는것. 유혹을 떨치기 어려울 겁니다. 만약, 섭취를 피할 수 없는 경우에는 에너지소비를 해야겠죠. 조금이라도 더 움직여주는, 잠자기 전에 스트레칭을 해주거나, 회식이 있는 날은 너무 굶거나 하지 마세요. 공복시간이 길어지게 되면, 더 많은 탄수화물이나, 음식섭취를 하게 됩니다. 



2.술은 한잔으로 

다이어트중에 술은 피하는 것이 최상의 방법입니다. 거부하기 보다는 주량을 줄이는 방법으로 긴장을 하는 것이 좋을겁니다. 음주전에, 간단한 식사를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죠. 


3. 아주 천천히 먹는다.

같은 술을 같은 안주를 먹더라고 정말 꼭꼭 씹어먹도록 해보세요. 포만감이 생겨서, 먹기 힘들게 됩니다. 정말 적은양으로 포만감이 생기고, 나중에 이렇게 천천히 먹은 음식으로 소화도 잘되기 때문에,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4.충분한 휴식 

술을 먹고 연말다이어트 망쳤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술마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가 풀리는 것이 전신 순환에 좋습니다. 충분한수면을 취하세요. 만약, 출근을 하게 된다면, 너무 공복을 만들지 만들고, 간단히, 소화잘되는 녹즙이나, 과일 섭취를 해보세요. 



연말다이어트 그동안 노력 정말 많이 했을텐데, 한두번의 과식으로 포기는 할 필요없습니다. 그냥, 위에서 말씀드린데요. 식이요법을 다시하고,충분한 휴식으로 다시 정상체중이 돌아오기 때문이죠. 연말다이어트성공을 위해서, 너무 집안에 있지말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는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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