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유익한정보

우엉효능 1월제철음식 챙겨먹어야 되는 이유

by 여름고길이 2020. 1. 27.

제철음식 챙겨먹고, 건강 잘 지키고 계신가요? 

1월제철음식중에 우엉이 있는데, 이것이 정말 좋은음식이란 것을 이번에 알게 되었답니다. 김밥에는 꼭 우엉을 넣고, 우엉요리를 자주 해먹곤 했는데, 앞으론 더 자주 먹어야겠습니다. 오늘은 1월제철음식 우엉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엉효능




우엉은 쌍떡잎식물로 초롱꽃목 국화과의 두해살이풀로 뿌리채소입니다. 우엉이 죽기전에 꼭 먹어야할 세계 음식 재료 1001 안에 우엉이 들어가 있습니다. 얼마나 좋길래, 알아보겠습니다.


1. 비만세균을 잡는다.


우엉이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뿌리채소중에서 우엉이나 돼지감자 같은 식품이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좋습니다. 배변활동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섭취를 많이 하는데, 유익균인 프로바이오틱가 장까지 살아가 도달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이때 프리바이오틱스만 섭취해도, 유익균만 키워준다고 합니다. 즉, 비만세균을 잡아주는데는 한계가 있다고 합니다. 


많은 연구한 결과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섭취를 하는것이 가장 비만세균을 잡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콜레스테롤이 높으신 분들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생리통 완화

정말 생리통완화를 위해서, 여러가지 방법을 찾고 계신분들, 앞으로 우엉챙겨드세요. 우엉효능으로 생리통완화에 좋습니다. 여성호르몬를 조절해주기 때문에,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에 좋습니다. 





3. 피부미용

항산화효과로 피부노화를 늦춰주기도 하고, 피부의 노폐물 분비를 줄여줍니다. 우엉에는 소염작용을 발생하기 때문에, 여드름 같은 트러블 걱정인 분들. 피지조절도 해주는 우엉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4. 빈혈

빈혈로 쓰러져서, 골절까지 된 적이 있었던 저는 철분이 얼마나 중요한지 압니다. 우엉에는 빈혈에 좋은 철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빈혈예방에 좋습니다. 





5. 당뇨 

우엉효능으로 당뇨에 좋습니다. 성인들이 많이 겪는 당뇨병, 우엉에는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리는 이눌린 성분이 있습니다. 당뇨를 개선해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혈당 수치를 적절하게 조절해주니 챙겨드시고, 우엉차라도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